A Picnic with Monet (Board Books)
Julie Merberg & Suzanne Bober 지음 / Chronicle Books / 200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네와 함께 항상 거론되는 인상파의 거장이 바로, 클로드 모네다. 그는 특히 아내와 아이를 주제로 한 작품을 많이 남겼는데, 원래는 목델과 화가 사이로 만나 결혼을 하게 된 것이다. 결혼 전 아내의 이름이 [까미유 동시외]인데, 필자는 처음에 이자벨 아자니 주연의 [까미유 끌로델]의 그 여인인줄 착각했었다. 이 까미유는 로댕의 연인이자 그 자신이 조각가였다. 영화로도 제작이 되었으니 한번 보면 좋을 것이다. 각설하고 모네는 아내의 사망에 큰 충격을 받아서 그 이후로는 인물화를 거의 그리지 않았다. 한편, 까미유의 임종을 지켜본 모네는 죽음이 아내를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그 색체의 변화를 추적하기도 했다. 그렇게 해서 나온 걸작품이 바로 [임종을 맞느 까미유 모네]다. 그 처연한 슬픔속에서도 화가로서의 본능이 꿈틀대었던 모네는 천상, 환쟁이 일수밖에 없으며 동시에 남편이요. 아버지였다.


부부가 화목하기 위해서는 같은 관점을 가지거나 취미를 같이하는것이 큰 도움이 된다. 모네와 그의 아내 까미유가 그렇다. 그는 가족들간의 정겨운 그림을 많이 남겼는데, 아내 까미유는 모네를 혼자 보내지 않고 가벼운 양산을 들고 그와 함께했다. 그렇게 해서 탄생한 작품이 바로, '파라솔을 들고 잇는 여인' 이며 이 작품에는 그의 아들인 장도 함께 등장한다. 이 둘이 처음 만난것은 화가와 모델로서였는데, 그 만남 이후로 바로 신혼살림을 꾸몄다고 한다. 그러나 그들의 혼인은 모네의 아버지에게는 인정받지 못하였다고 하니, 완벽하고 흠집하나 없는 행복은 존재할 수 없는 것일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