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에 좋은 효소대사전
솔뫼 지음 / 그린홈(Green Home)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은이의 또 다른 책이 그렇듯이 사진자료가 많이 수록되어 있어 --여러 각도에서 찍었을뿐 아니라 잎이나 줄기 전체적인 외관등--- 식별이 수월하다.

전형적인 도감의 형식을 따르는 구성이며 용지는 광택이 도는 두꺼운 아트지를 사용했다. 책의 크기는 A4 정도의 크기다. 겉 표지는 비닐에 감싸여있다. 왼편에는 큰 사진이 한장 큼지막하게 나오고 오른쪽에는 여러 각도에서 촬영한 사진들이 나온다. 그리고 그 옆이나 아래등에 핵심적인 내용이 간략하게 소개되어 있다. 여러 아이콘으로 필수적인 정보가 배열이 되어서 보기가 편하다.

예를 들어,
닭의장풀은 오른쪽에 잎,줄기,꽃 부분이 검은색으로 표기된 반면 새순과 열매 씨앗 등은 회색으로 처리되어 가독성과 구별하는 법을 손쉽게 알 수 있다. 그리고 그 아래로 신장염, 비뇨기염, 심장병 등등의 효과를 본다고 간략히 인쇄되어 있다. 또한 그 왼편으로는 생약명이 표기되어 있으며 성분이 비교적 자세히 나와 있다.

조금 소개해보자면,


사포닌(면역력 강화), 안토시아닌(산화방지) 이리도이드(진정과 해열작용), 트리테르페노이드(면역력 증진), 스테로이드(소염, 진통, 해열작용), 비타민C(산화방지)

이 정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고,
특징: 독성이 없으며 쓴맛과 신맛이 있다. 체질: 약성이 차가우므로 몸에 열이 많은 열체질인 경우, 덥거나 열이 날때 복용하면 좋은데, 몸이 찬 체질은 장기간 복용하는 것을 삼간다. 서식지: 들의 촉촉하고 기름진 땅, 마을 근처에 난다.


요렇게 소개가 되고, 다시 그 옆으로는 효소액 담그는 방법이 자세히 수록되어 있어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