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트 킹 세트 - 전13권 (한정판)
고유성 글 그림 / 애니빅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아니, 이럴수가 거의 30년만에 고유성 화백의 로보트 킹이, 그것도 완결세트가 나오다니 정말로 반갑기 그지 없다. 고화백은 우리나라 만화사에 있어서 SF라는 장르를 다룬 몇 안 되는 인물중의 한 사람이다. 게다가 이 로보트 킹은 영화로도 제작되엇을 정도로 그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작품이다. 아직도 기억나는 장면이 있는데, 행성파괴 무기를 발동시켜서 지지지직 에너지파가 한 화면을 가득차면서...
그런데 이 로보트 킹이라는 캐릭터는 지금의 기준으로 보자면 표절이다. 당시에는 저작권이라는 개념이 정립되지 않아서 이런 일이 그냥 쉽게 벌어지던 때였다. 참고로 로보트 태권V도 마찬가지다. 아뭏든 각설하고, 캐릭터만 빌려왔을 뿐 내용은 전혀 다른 것이니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는 다른 장르에 비해서 SF만화는 인기가 덜하다. 왜 그럴까? 현실이 너무 고달프기 때문에 이런 먼나라 얘기에는 관심이 없는 것일까? 먹고살기 힘들다고 애들 장난이라고 치부하던 만화의 진가를 이제서야 서서히 알아채고 있으니 그것참.


그런데 말이다. 일본이나 미국이나 서로 베껴먹는 것은 마찬가지인 것 같다. 미국이 애니메이션이라는 장르를 일본에 가르쳐주었고, 이것이 발전해서 역으로 미국인들이 일본인의 작품을 본따서 그린 만화도 많이 있으니까 말이다. 각설하고 고유성 화백은 오로지 한 길만 파는 사람이다. 오로지 SF 작품 하나에만 열중하고 있다. 최근에는 작품활동을 거의 안 하고 있는데, 더 좋은 작품이 나오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