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자와 21세기 - 1
김용옥 지음 / 통나무 / 1999년 11월
평점 :
절판


말 그대로 도올 김용옥님의 노자 강의다. 내가 도올님을 처음 알게 된 것은 [여자란 무엇인가] 와 [동양철학 어떻게 할 것인가] 라는 책을 연달아 접하면서부터 였다. 이후 팬이 되어 그의 책은 나오는 족족 읽어보게되었다. 이후 EBS에서 노자철학을 강의할 때에는 정말 엄청난 인기를 끌었었다. 도대체 방송매체라는 속성상, 이런 포맷의 프로그램이 나온다는 것이 당시로서는 무척이나 이례적인 일이었다. 지금도 비슷하지만 말이다. 아뭏든 그 방송을 보는 재미로 일주일을 보냈디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이제 십수년이 지난 상태에서 이 책을 다시 보게되니, 그때의 감동이 새록새록 다시 떠오른다. 사람은 빵만으로는 살 수 없다. 자꾸 굳어가는 뇌세포에 이런 신선한 청량감을 주는 책을 읽게하여 녹슬지 않게 해야 한다. ㅎㅎ 이런 책을 읽고 제발 국민들의 의식수준이 한 층 더 높아지고 깨어나길 바랄뿐이다. 세상이 왜 이렇게 황량하게 변해가는지 그것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