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백과사전
앨런 에드워즈 지음, 김혜련 옮김, 트레버 터너 감수 / 동학사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용에 비해서는 비교적 저렴한 편인 도감 형식의 백과사전이다. 도판의 크기는 A4 용지만하고 사진과 내용의 품질이 우수한 편이다. 전반부는 고양이에 관한 질병이나 키우면서 주의해야 할 사항, 냥이를 선택하는 방법 등이 나오고, 후반부에는 인기있는 고양이들의 품종이 나열되고 있다.

 

 

전자를 통해서는 보통 사람들도 비상시 응급조치를 할 수 있더록 해주며,  후자에서는 세계 여러 나라의 귀여운 고양이를 살펴 볼 수 있다. 필자가 좋아하는 품종인 '노르웨이 숲 고양이' 도 나오고 통상 잡종 내지는 길고양이라고 통칭되는 녀석들에 대해서도 소개가 되고 있다. 그리고 캣 콘테스트에 관한 가이드도 나온다.

 

필자가 알기로는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캣쇼가 개최된 적이 없는 걸로 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개에 비해서 기르는 사람이 적기 때문이 아닐까 한다. 젊은 세대는 모르겠지만, 우리 부모님 세대에서는 고양이를 그리 탐탁치 않게 여기는 풍토도 한 몫 한 것 같다. 그러나 이런 편견은 지금에 이르러서는 많이 희석되고 있다. 아무래도 개에 비해서 손이 덜 가는 녀석들이기도 하고, 그 자태가 사람의 눈길을 사로잡기 때문이 아닐까 한다.

 

 

아뭏든, 저자는 20년 넘게 고양이 협회의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기에 내공이 매우 높다. 전체적인 평가는 여러가지 고양이 관련 책 중에서도 한 손가락에 꼽을 정도로 우수한 서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