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정원식물 - 초본류 한국의 정원식물 시리즈 1
박석근.정현환.정미나 지음 / 이담북스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명의 공저자가 만든 다이제스트 형식의 식물도감이다. 일반적인 도감의 형식을 따르는데 설명이 무적 간단하다. 사진에서 보듯이, 식물이름과 학명, 개회기, 특징등이 나온며, 특이하게도 여러개의 별명을 수록했다. 사진의 품질은 노멀한 수준이며 식물 1개당 하나의 사진으로 꾸며져있다. 제본에 사용된 종이는 일반적인 A4 용지보다는 조금 낫고 전용 도감용지(두껍고 광택이 나는)보다는 조금 떨어진다. 도판의 크기는 휴대하기 편하도록 작게 만들었으며 전체적인 평가는 평범한 도감.

 

 

이 책은 식물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 참고할 수도 있고, 꽃집을 운용하는 분이나 주말농장을 찾는 사람들이 볼 수도 있겠다. 그렇지만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정원을 꾸미고자 하는 사람이 참고할 만 하다. 정원이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아파트 보다는 단독주택에 사는 사람에게 유용할 듯 싶다. 아파트의 베란다에는 그저 몇 개의 화분만 넣어도 꽉 차 버리니까 말이다.

 

그밖에 건물 옥상에 작은 텃밭을 일구고자 하는 경우에도 참고할 만 하다. 요즘은 고층건물의 옥상을 그냥 방치해 두는 것이 아니라, 나름대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서 쉼터를 제공하기도 하니까 말이다. 아하! 그렇다. 이런 수요층을 대상으로 한 도감을 만드는 것도 재미난 아이디어 같다. 자. 이렇게 틈새시장을 위한 제안을 했으니 취사선택은 독자 여러분의 몫이다. 한번 도전해보시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