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사슴벌레 컬렉션
손민우 지음 / 커뮤니케이션열림 / 200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상급 사진으로 세계 여러나라의 사슴벌레를 볼 수 있는 도감이다. 필자의 이전 서평인 '세계의 사슴벌레 대도감' 에서 일부를 발췌해서 만든 도감으로 보인다. 아마도 가격 때문에 이렇게 한 것 같다. 그 차이가 대략 5배 가까이 된다. 또한, 세계의사슴벌레대도감에 비해서 도판이 작아졌기에 휴대하기 다니기가 매우 편리하다.

 

 

 

 

전형적인 도감형식을 따르고 있다. 그림에서 보듯이 큼지막한 실물사진이 나오고, 서식지와 학명, 간단한 설명이 인쇄되어 있다. 종이재질도 두껍고 광택이 나는 도감용지를 사용했다. 후반부에는 곤충채집을 하러 다녔던 세계 여러나라의 풍광과 인물, 에피소드도 몇 장 수록되어 있다.

 

저자의 프로필을 보니, 일생을 도감 만드는 일에 헌신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도감 한 권 만드는 일이 어디 쉬운일인가? 수년에 걸친 자료 수집이 전제 되어야만 출판할 수 있다. 더불어 이 기간 동안에 들어가는 경비가 엄청나게 많다. 그 뿐인가? 때로는 자비를 털어서 책을 내야 하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있다. 한 마디로 그다지 돈이 되지 않는 일이다. ㅎㅎㅎ

 

 

아뭏든, 저자의 노고로 인해 우리들은 편안하게 앉아서 우아하게 녹차 한잔을 곁들이면서 감상할 수 있다. 물론 직접 관찰하고 채집하여 사육도 하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많으므로 이런 도감으로 대체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선선한 가을날, 독서의 계절이라고 하니 따땃한 핫초코 한잔 마시면서 눈요기를 해보시는게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