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장수풍뎅이 해설 - The Dynastini of the World Nature & Ecology Academic Series 4
황슬마로 지음 / 자연과생태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나 어른들에게도 가장 인기있는 곤충 중의 하나가 바로 갑충무리(사슴벌레, 장수풍뎅이, 꽃무지 등)다. 그래서인지 나비목 만큼이나 많은 도감이 출판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독자들의 선택을 받으려면 뭔가 특별함이 있어야 한다. 맺어주는 포인트가 없으면 그저 흔하디 흔한 도감이 되어버리니까......

 

 

이 도감에 나온 사진은 품질은 매우 좋다. 왜냐하면 여러 각도에서 서로 다른 심도로 찍은 다음, 이 사진을 한장으로 합쳐서 만들었기 때문이다. 포토샵의 레이어를 생각하면 금방 이해가 될 것이다. 따라서 모든 부분에서 선명한 화질을 보장한다. 게다가 이 도감을 만들기 위해서 세계 여러나라 학자들의 지원과 자료협조를 받았기에 내용도 최신연구를 반영하고 있다.

 

 

열성적인 곤충 애호가는, 갑충 한 마리를 직접 눈으로 보기 위해 현지를 방문하기도 한다. 필자 또한 기회를 만들어 이런 탐사를 해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다. 하지만 불가능한 이유가 한 가지 있다. 그건 바로 면역력 저하에 따른 알레르기 때문이다. 기온이 섭씨 28도 이상을 넘어가면 온 몸에 붉은 반점이 생기면서 염증성 피부질환을 일으킨다. 따라서 더운 지역을 찾아간다는 것은 감히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그렇기에 이런 도감으로 대신할 수 밖에 없다. ㅜ.ㅜ;; 아뭏든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면서 사육하는 기쁨에야 비할 바 없지만, 쉽게 접할 수 없는 각국의 장수풍뎅이를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어서 좋다. 책의 크기를 보면 알겠지만 조금 큰 편이어서 휴대용으로 만들어지지는 않았다. 가격이 제법 나가는 관계로, 일단 오프라인 서점에서 확인을 해보고 구매여부를 결정하는게 순서일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