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매처럼 신들리는 것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44
미쓰다 신조 지음, 권영주 옮김 / 비채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쓰다 신조의 작품만큼 더운 여름날 밤에 읽기 좋은 것도 없을 듯싶다. '염매처럼 신들리는 것'은 소설가이자 괴담 수집가, 또 탐정이기도 한 도조 겐야 시리즈 대망의 첫 번째 작품이다.

쇼와 시대, 산과 강으로 둘러싸인 외딴 산간 마을. 오랜 시간 대립해온 두 가문과 신앙의 힘을 신뢰하는지를 두고 흑과 백으로 나뉜 사람들의 갈등이 고조되는 가운데 '염매'라는 귀신이 출몰하면서 마을에는 해괴하고 섬뜩한 사건들이 연달아 발생한다. 괴담 수집가이자 작가인 도조 겐야가 마을에 도착할 무렵 기이한 연쇄살인 사건이 발생하고 수많은 의문과 비밀, 수수께끼가 교차하는 가운데 도조 겐야는 이성적인 사고로 사건을 추리해간다. 비밀이 드러나는 결말 부에는 헉, 하는 반전도 숨어 있다.

전체적으로는 미스터리 추리소설의 구조를 갖추고 있지만, 순간순간 분위기는 영락없는 공포소설이다. 특히 귀신의 소행인지, 사람의 소행인지 알 수 없는 초중반의 으스스 한 공포 분위기는 그야말로 압권이다.

미쓰다 신조는 내가 가장 기대하고 신뢰하는 공포소설가다. 등장인물이 엄청나고 그들의 관계도, 마을 지리 등도 꽤 복잡하지만, 책 서두에 수록된 별지를 참고해서 꼼꼼히 읽어나가면 극한의 공포와 추리소설의 카타르시스를 차례로 맛볼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