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활용한 실전 앱 만들기 - 자바 기초부터 앱 출시까지
조상철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활용한 실전 앱 만들기


이 책은 정말 두고 두고 유용한 책이다. 디자인을 전공하고 IT업계에 종사하는 내게는 비록 개발자는 아니지만 개발관련 책인 이 책은 제가 오래도록 소장하면서 필요할때마다 꺼내서 공부하려고 한다. 물론 전체적으로 읽기는 하였지만 이 책은 책을 읽는 것에 의미를 두기보다는 책을 보면서 직접 앱을 만들어 보는 것을 중점으로 두기 때문이다. 특히나 이 책은 진짜 하드코딩으로 앱 개발을 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툴을 이용해서 좀더 쉽고 간편하게 앱을 개발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는 점에서 아주 좋은것 같다. 개발 자체는 너무 어렵고 넘사벽이지만 이렇게 쉬운것부터 접하고 시작한다면 추후 어려운 개발코딩도 접하는데 무리가 없을것으로 기대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개발의 개념을 아예 모르고 시작해도 된다는 의미는 아니다. 아주 기본적으로 자바 문법이 무엇인지 부터 개념을 숙지하고 시작하기는 하지만 기본적인 개발적 이해가 없다면 도입단계부터 어렵기 때문이다.


나또한 자바에 대한 기초 상식조차도 없었기 때문에 어려워서 사실 도입단계부터 이해하기 어려웠다. 그렇다고 아예 시작도 못할정도는 아니지만 기본기가 있는것을 추천한다.


이 책에 나오는 앱만들기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툴을 활용해서 앱을 만든다. 그래서 아주 간단한 앱만들기 부터 시작하는데 그중에서 DB를 활용한 영어단어 앱 만들기가 정말 재미있었다. 물론 디자인적으로 예쁜것은 아니지만 비록 실제 앱마켓에 등록할 수준은 아니지만 앱이라는 아주 간단한 원리지만 내가 직접 만들고 제작하였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었기 때문이다.


 또한 여기에서 DB에 대한 개념이 나오는데 DB에 대한 기초 개념이 없더라도 복잡한 DB구조를 가지지 않기 때문에 따라하기에도 무난한것 같다는 생각이다. 그렇게 아주 기초적인 앱을 만들어보았고 마지막으로는 진짜 APK패키지를 만들어서 진짜 구글 앱스토어에 등록하는것까지 알려주고 있지만 심사도 심사고 제대로된 앱을 올리는것이 아니라면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더 열심히 학습하고 고민해서 나중에 제대로된 앱을 만들어서 출시해야 겠다는 다짐을 가졌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8-11-12 10:39   URL
비밀 댓글입니다.

ljjyyy 2019-05-10 16:25   좋아요 0 | URL
단어장은 안짜서 소스가 없는데요 ㅜㅠ 죄송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