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달라진다 - 의지 따위 없어도 저절로 행동이 바뀌는 습관의 과학
션 영 지음, 이미숙 옮김 / 21세기북스 / 2018년 2월
평점 :
품절


무조건 달라진다


이 책은 참 유쾌한 책이다. 인간의 행동을 연구해온 저자에 따라서 습관을 바꿀수 있도록 돕는것이 이 책의 취지인데 이렇게 이렇게 하면 된다라는 권장 또는 강요로 변화시키는것이 아니라 인간의 자연스러운 행동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변화 시켜줄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런 의미에서 강요같이 느껴지지 않으며, 내가 행동하는 것들을 이해할수 있게 되어서 참 의미있는 책이라고 할수 있다.


가장 의미가 있었던것은 내가 항상 무언가를 계획해서 하려고 하면 몇일만에 끝나버리는데 그런 행동에는 이유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물론 나의 의지도 한몫하는것 같기는 하다. 지은이는 의지 부족이 아니라 했지만 의지가 강하면 얼마든지 지킬수 있으니까 말이다. 그런데 어찌되었든 이유가 납득이 되니까 좀더 실행해보고 싶고 다시 목표들을 만들고 싶어졌다.


이 책을 읽고 있는 내내 정말 즐거웠다 나를 변화 시킬수 있다는 희망이 생겼고 이 책을 다 읽을 즈음에는 나를 확실히 변화시킬수 있을거라는 확신이 생겼으니까 말이다. 단순히 생각만 의지만으로 하라는 것도 아니고 사람의 행동을 연구하고 관찰한것을 토대로 조언을 주니까 믿음도 갔다. 이제는 믿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행동 패턴을 만들어서 습관으로 발전시켜야 한다는 것도 알았다.


끝으로 이 책의 저자는 의지력을 믿지 말라고 하였다. 의지나 심리보다는 행동력을 이해하고 활용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그것이 진정으로 나를 바꾸고 나를 변화시키니까 말이다. 이제는 생각에서 그치지 말고 행동하는 사람이 되어야 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