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스윙 트레이딩 기법 - 시장의 변동성을 정복하는 실전 투자법, 개정판
앨런 S. 팔리 지음, 김태훈 옮김 / 이레미디어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전 스윙 트레이딩 기법


이 책은 정말 전문적이다. 내가 읽기에는 솔직히 벅찰정도로 말이다. 개인적으로는 주식에 아직 몸담고 있는 않은 나로써는 용어들이 너무나 생소하고 너무나 어려웠다. 물론 나같이 주식에 전무한 사람 말고 주식에 조금이라도 몸담고 있는 사람이라는 이 책이 아마도 굉장히 도움이 될 것이다. 왜냐하면 매매에 대해서 아주 아주 자세하고 다양한 면을 알려주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면에서 제대로 매매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다만 내가 이 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는 요세 아주 뉴스에서 자주 오르내리는 코인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코인 투자를 해보니까 차트 보는 법이나 매매하는 방법이 주식과 유사한 부분이 많기 때문이다.


특히나 요세 코인 투자로 상승될때 돈이 오른것도 보았다가 특히 요근래에는 많이 하락이 되어서 코인으로 제대로 매매를 못하고 있어서 공부를 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읽어 보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


기본적으로 한번 사두고 한 몇년 후에 보면 분명히 올라 있겠지만 그렇게 까지 기다릴수가 없으니 중간중간 매매를 하는데 심리전에 밀려서 손해를 보면서 매매를 하게 된다. 그럴때 제대로 이 책을 통해서 많이 느끼게 된점은 적어도 차트가 떨어지고 있다고 해서 불안해 하면서 손실을 크게 보면서 까지 매매를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며, 반대로 차트가 오르고 있다고 해서 여유만만 큰 돈을 벌수 있다고 기대하면서 기다리면 안된다는 것이다.


특히나 각장마다의 사례를 통해서 실전 매매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니까 이 책에서 말하는 매매법이 그냥 책으로만 존재하는 고리타분하고 형식적인 매매법을 넘어섰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내가 지금은 코인 투자를 하지만 언젠가는 주식투자를 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