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 쉬운 블록체인 -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
쉬밍싱.티엔잉.리지위에 지음, 김응수.조정환 옮김 / 북스타(Bookstar)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기 쉬운 블록체인


요즘 유행어도 만들어 내면서 아주 핫한 트렌드 암호화폐에 대한 이야기로 뉴스에서도 기사에서도 사람들 사이에서도 아주 난리이다. 너무나 요즘 관심이 급증해서 암호화폐들의 가격이 엄청나게 올랐음에도 사람들은 이 거품이 완전히 꺼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너무나 우습게도 오히려 더 많은 관심이 암호화폐에 집중이 되고 있다. 그 이면에는 블록체인이 존재했다. 미래의 아주 아주 유망한 기술로 손꼽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바로 그 암호화폐를 더욱 신뢰할 수 있는 트렌드로 만들어준 블록체인에 대한 이야기로 가득했다.


블록체인이라는 말은 사실 많이 들어봤다. 간략하게 어떤 기술인지 정도는 알고 있었다. 하지만 자세하고 심도있게 알지는 못했다. 그런데 이 책을 통해서 블록체인에 대한 기술에 한걸음 다가간것 같았다. 정말 신세계이면서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을까 싶었다.


일단 이 책이 중국쪽에서 쓰여진 책이다. 중국은 사실 가상화폐 세계에서 만큼은 거의 1등이라고 해도 괜찮을만큼 대부분의 거물급들은 중국에 있고 시작도 일찍 시작하였다. 저자도 가상화폐 관련된 일을 하고 있으면서 책을 써놨다.


이 책은 블록체인이라는 어려운 기술을 알려주고 있지만 내용 이해가 쉽도록 그림도 있었고 내용도 참으로 쉽게 쓰여졌다. 무엇보다도 일러스트(그림)가 너무나 마음에 들었다. 귀여운 그림이며, 일러스트가 참 많아서 너무나 좋았다.


이 책의 핵심은 블록체인에 대한 이론적인 설명이 쓰여있는 앞부분보다는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을 통해서 앞으로 어떤 분야에서 응용되어 사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챕터가 정말 재미있었다. 일단 금융분야에서 쓰일것이라는 것은 이미 당연시 되었다. 돈거래 만큼 중요한 것은 없으니까 말이다. 이렇듯 이 책은 내용도 참 알차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