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DNA를 뒤집어라 - 당신은 기업이 원하는 인재입니까?
김종구 지음 / 렛츠북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인 DNA를 뒤집어라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책이 었는데 직장생활을 하는 나에게 여러가지 의미에서 도움이 되는 책이었다. 아마도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크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는 그런 책이었다. 사실 직장생활을 누구나 한다. 그리고 직장생활에 왕도는 없지만 조금만더 신경써서 직장 생활을 한다면 자기 커리어를 쌓을때도 도움이 되고 사람들간의 교류를 할때도 크게 도움이 되기 때문에 결국 자신을 위한 일이 아닐까 싶다. 그렇게 회사에서 원하는 인재가 되어간다는 것은 굉장히 기분좋은 일이기 때문이다. 

이제는 더이상 스펙에 의존하는 시대가 아니다. 그만큼 겉보기에 좋은 인재를 찾기 보다는 제대로된 인재를 찾고 있다는 증거이다. 취업이 진짜 어렵다 어렵다 하지만 제대로된 인재를 찾기도 어렵다는 것은 아이러니한 일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이시대가 원하는 제대로된 인재가 되기 위해서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직장인에 맞는 역할을 한다면 최고의 인재가 될 수 있다고 방향 제시를 해주고 있다.

이 책은 인재의 기준에 대한 이야기를 다양하게 쏟아 내고 있었다. 다양한 인재관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과연 나는 그에 맞는 인재인가에 대한 스스로의 물음을 했을때 너무나 미흡한 자격으로 인하여 나는 과연 직장에서 원하는 인재가 아닐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수도 없이 들기도 하였지만 누구나 서툴고 처음은 있기 마련이듯이 나 또한 많이 부족하고 서툴긴 하지만 이 책에서 제시하고 있는 인재상에 대해서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한다면 나 또한 직장생활을 잘하는 인재로 조금씩 나아가지 않을까 한다. 

어떤 위대해 보이는 사람일지라도 누구나 서툴고 실수는 하기 마련이다. 그렇기에 갖추어진 인재보다는 노력하는 인재가 되는것은 어떨지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좋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