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기부여 - 자본주의 시대에 최적화된 동기부여 방식
조현우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17년 9월
평점 :
돈기부여
이세상에서 아무것도 없이 태어난 사람이라도 돈이 없이는 살아갈수가 없다. 단지 그저 돈이 조각에 불과한 돈인데도 참으로 신기한일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도 돈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면서 읽을 수 있었다. 대체 돈이 뭐길래 이렇게 돈돈돈하면서 살아야 하며, 돈이 좋은돈이 있고 나쁜돈이 있다는데 좋은돈은 뭐고 나쁜돈은 뭘까도 재미있게 읽어 내려갔다.
이 책은 재미있게도 첫 스타트는 돈기부여에 대한 트레이닝으로 가볍게 시작한다. 그리고 미친듯이 돈을 쓰라고 하고, 미친듯이 돈에 대해서 배우라고 하고 마지막으로는 미친듯이 벌라고 한다. 미친듯이 돈을 쓰는건 정말 쉽다. 그렇지만 미친듯이 돈에 대해서 배우는것도 좀 어렵긴 하겠지만 그래도 실천할만했다. 그렇지만 마지막 행동 지침인 미친듯이 벌어라에서는 정말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다. 미친듯이 돈을 벌줄 모르기 때문에 이렇게 책을 찾아서라도 알고 싶은건데 미친듯이 쓰라는 말에는 좀 의심이 들기는 했다.
어찌되었든 돈에 관련해서 정말 이렇게하면 돈이 벌리나 싶은 생각이 들정도로 많은 돈에 관한 이야기를 접할 수 있었다. 평소에 가족이든 학교에서든 직장에서든 제대로된 돈이야기를 들어본적이 없었기에 내 입장에서는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돈을 쉽게 생각해서도 안되고 그렇다고 무조건 구두쇠마냥 돈을 안쓰는것도 안좋은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즉, 돈이란 제대로 공부하고 제대로 써야 제대로 번다는 사실을 말이다. 분명 행복은 돈이 전부는 아니지만 돈이 있어야지 불행할수 있는 많은 일들을 잘 극복할수 있는 여지가 된다는 것이다. 이렇듯 나는 이 책을 기반으로 돈에 관해서 하나 하나 제대로 알기 위해서 공부해나갈것을 다짐하였다.
돈은 많이 있을 필요까지는 없지만 제대로 버는 방법을 아는 것 또한 중요하지 않을 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