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용빈도 1억 영어실수 백신 - 영어강사, 통번역가도 충격받은 소장가치 1억 영어실수 컬렉션 ㅣ 사용빈도 1억 시리즈
마스터유진 지음 / 사람in / 2017년 10월
평점 :
사용빈도 1억 영어실수 백신
이 책은 영어책이긴 하지만 주관적으로 영어공부를 알려주기 보다는 객관적인 수치 데이터를 가지고 사용자들에게 영어에 대해서 알려주는 책이었다. 물론 그렇다고 빅데이터를 활용해서 자료 조사한 영어는 아니었지만 어쨌든 많이 틀리고 오류가 되는 것들을 깔끔하게 이미지와 함께 정리해서 영어공부를 하니까 의외로 신선한 느낌이 들었다. 더군다나 이 책은 외관이 생각외로 작은 책이어서 다소 놀랐지만 작은 책이기 때문에 포켓용으로 지하철을 타면서 오며가며, 공부할 수 있도록 배려된 책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나이가 나이인지라 결혼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결혼 관련 영어 문장을 보면서 이 문장은 꼭 외워야 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지게 한 will you marry me? 절대 잊을 수 없는 문장이었다.
그리고 또한 발음 백신 코너가 있었는데 발음기호가 어려운 나한테는 한글로 발음 나는데로 알려주면서 따라 할수 가 있어서 영어를 제대로 따라하고 있는건지 점검하면서 공부할수 있어서 정말 재미있게 공부를 할수가 있었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이 책의 영어문자들은 정말 짧아서 정말 부담없이 공부할수가 있었다. 아무리 긴 문장이라도 5단어이상을 넘기는 문장을 거의 찾아 보기 어려웠으니까 말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영어란 언어이기 때문에 어렵게 공부하면 안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정말 백신처럼 가볍게 즐겁게 잘 익힐수 있는 책이 아닌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