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공 영어 학습법 - EBS 스타 강사 준쌤의
허준석 지음 / 꿈결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BS 스타 강사 준쌤의 혼공 영어 학습법


언제 봐도 유쾌한 선생님 나는 개인적으로 허준석 선생님에게 강의를 들어본 적이 있다. 물론 개인강의가 아닌 온라인 강의이긴 하다. 나 또한 EBS 강의로 영어를 배운적이 있었는데 허준석 선생님의 영어보다도 오히려 유쾌함이 이미지가 강하게 남아 있다. 아주 재미있게 영어 공부를 했던 기억들이 새록 새록 떠올랐다. 이 책을 읽으면서 허준석 선생님이 어떻게 영어를 접하게 되고 공부하게 되었는지 하나 하나 알게 되면서 결코 쉬운 길은 아니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이랬던 분이 그렇게 유쾌하게 영어를 가르쳤던것은 영어에 대한 즐거움이 아니었나 싶었다.


이 책을 읽는 내내 책에서도 유쾌함과 영어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정말 학창시절에는 이 재미없는 다른 나라 언어를 왜 배우나 이런 생각이 가끔 들기도 하고 영어 공부가 너무 힘들기도 하고 그랬는데 참으로 안타깝게도 이제는 영어를 공부하고 싶어도 좀처럼 짬을 내기가 힘들다. 물론 시간이 없다는 건 핑계겠지만 직장생활을 하니 이것저것 할것이 너무나도 많기 때문이다. 어찌되었든 이 책을 읽는 내내 나도 영어를 한창 배우던 그시절로 다시 돌아서 영어공부의 새로운 참 의미를 다시 느낄 수 있었다.


허준석 선생님의 유쾌함이 책을 통해서도 흘러나오는 것 같아서 더욱 읽는 재미를 더하였다. 영어는 혼자 공부하는 것을 기본으로 해야 한다는 모토를 가지고 있는 허준석 선생님은 정말 자기가 영어공부하는 것을 찾아야 하고 즐겨야 하는 것을 알려주려는것 같았다. 영어는 시험점수를 위해서도 아니고 자격증을 위해서도 아니고 정말 자기를 위해서 스스로  즐겁게 공부해야 한다는 것을 말이다. 그렇게 공부해야 오래 남고 써먹을 수가 있는 것이지 제대로 공부 안한다면 쓸 수가 없기 때문이다.


혼자 공부를 한다고 했을때 두려움을 버리고 구체적으로 단계별로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도 알려주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책이라생각한다. 혼자 영어 공부할려고 할때 다시한번 읽어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