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7초 고객 서비스 - 마케팅 고수에게 배우는 고객 서비스 전략의 모든 것
장한별 지음 / 위닝북스 / 2017년 8월
평점 :
절판


기적의 7초 고객 서비스


이 책을 통해서 고객이 만족하고 좋아하는 서비스가 무엇인가에 대해서 많은 고찰을 했던 책이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돈을 벌고 있는건 맞지만 돈때문에 어쩔수없이 일하는 것이지 정작 돈을 가져다 주는 고객에 대해서 심도있게 배려하고 고려하는거 같지 않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고객입장에서 많은 생각을 하게 하니까 정말 당연한 이치인데도 왜 다들 잊어 먹는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나도 마찬가지이겠지만 정말 고객이 만족하고 고객이 감동을 받는 서비스를 하려고 노력한다면 돈은 저절로 들어오는 것이 아닌가 싶다.


물론 고객중에서도 태도가 올바르지 못해서 고객이 우주 제일인냥 온갖 부당한 대우를 하거나 부당 서비스를 요구하는 고객도 물론 있다. 그렇다고 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장에서도 고객과 똑같이 대우를 할것이냐의 문제를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다. 사실 일부러 골탕먹이려는 고객이 아니고서야 대부분은 서비스의 불만족이 그러한 결과를 초래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들었다.


이 책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객 서비스가 7초안에 만족이 되도록 하라고 했지만 7초가 무슨 장난인가 사실 결코 쉬운것은 아니지만 지은이는 결코 어려운게 아니라고 하였다. 그러면서도 그 방법은 크게 한가지로 말할 수 있는데 바로 고객에 대한 적절한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었다. 돈을 벌어야 하는 서비스제공자 입장이 아닌 돈을 내야하는 서비스 받는 고객 입장에서 철저히 생각하고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살펴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게 해서 하나둘씩 기분 좋게 하고 만족 시킴으로써 충성고객이 되어 간다는 것이다.


서비스를 단순히 웃는 얼굴과 친절한 인사가 고객 서비스가 아니었다. 고객입장에서 잊혀지지 않고 감동이 될만한 서비스로 접근해야지 고객이 기뻐한다는 것을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