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유령의 미스터리 로봇 수학 스토리텔링 수학 (미스터리 수학) 12
정재은 지음, 김현민 그림, 이지연 감수 / 글송이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 유령의 미스터리 로봇 수학


간만에 정말 재미있는 책을 읽게 되었다. 수학책이었다. 그것도 수학 만화책이었다. 어린이 책이었지만 나는 수학의 지식이 어린이정도의 수준이기에 내 수준에는 맞기는 했다. 오히려 수학적 문제풀이보다는 이야기 형식으로 수학을 이해 시키려는 이 책이 정말 재미 있기는 했다. 물론 그렇다고 수학 문제를 더 잘 풀어졌다는 것은 아니지만 나는 어떤일이든 원리를 먼저 익혀야 한다는 생각을 항상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내게 나름의 의미가 있었다.


요즘 인공지능 로봇이 하두 대세다 보니까 이 책에도 등장하는지는 모르겠으나 로봇유형이 등장한다 그리고 초딩인 소년이야기인데 이 초딩 소년이 로봇 유령에 납치가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그런데 납치이유는 참으로 건전하게도 미래 도시를 살린다면 풀어주는 것이었다. 그러면서 수학문제들을 풀어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그런데 어딜가나 모든 일들이 술술 풀릴리 만무했고 방해하는 것들도 늘어나지만 정말 흥미진진한 수학이야기였다.


같이 수학 문제를 풀다보면  같이 창의력이나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다. 오히려 납치된게 잘된거 아닌가 싶을정도로 정말 신나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이 펼쳐졌다. 로봇이 째끔 못생기게 나오긴 하지만 그래도 어린이들에게 이 책은 수학에 흥미를 일으킬수 있을 만큼 재미있는 책인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더불어 내가 어릴때도 이런책이 많이 나왔다면 아마도 내가 수학을 잘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도 들 정도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