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과학상식 : 뇌와 인공 지능 퀴즈! 과학상식 73
도기성 지음, 김선주 감수 / 글송이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뇌와 인공지능


이 책은 성인인 내가 지금 봐두 정말 재미있게 잘 쓰여진 책이다. 일단 나는 개인적으로 뇌와 인공지능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요세는 너무 바쁘다 보니까 두꺼운 책을 읽을 짬이 잘 안났다. 그렇다고 공부를 안하고 싶지는 않고 해야 하긴 하지만 짬이 안나서 이 책을 읽어 보았는데 짧은 시간에 휙 읽을 수 있을 만큼  정말 부담스럽지도 않고 나이가 어린 학생들을 위한 책이다 보니 설명을 자세하고 쉽게 해주고 있어서 이해하는데 정말 쉽고 재미있었다. 나이가 들어 감에 따라 글자로만 있는 책을 읽는 것이 당연하지만 가끔씩은 머리도 식히면서 지식도 얻을겸 수준이 낮은 책을 읽는 것도 무척이나 괜찮다는 것을 새삼 다시한번 알게 되었다.


이 책의 내용은 요즘  핫하게 계속 떠오르고 있는 이슈인 인간과 인공지능과의 대결을 그리고 있다. 이미 이제는 인간이 인공지능을 능가할수 있는 수준이 아니긴 하지만 여전히 인간과 인공지능의 대결은 정말 흥미진진한 대결임에 틀림이 없다. 앞으로의 우리의 미래가 달리기도 하였기 때문이다.


거의 다 읽어 갈 무렵 우리나라에서 나온 휴보라는 인공지능 로봇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서 빼놓을 수 없을 만큼 참 기분이 좋았다. 요즘 뿐 아니라 예전부터 로봇에 대한 인기는 많았지만 기술적으로 어려운 분야인데 요즘엔 그 기술력도 많이 좋아져서 좀 그럴싸한 로봇들이 많이 탄생되고 있다.  카이스트를 배경으로 탄생하게 된 휴보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니 왠지 나까지 뿌듯한 느낌이 들었다. 어쨌든 이렇게 인공지능의 세계를 하나 하나 정복해 나가는 그런 느낌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