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토밍
앨런 웨이스.마셜 골드스미스 지음 /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라이프 스토밍

 

이 책은 부제목이 참으로 마음에 드는 책이다. "한번뿐인 인생, 나답게 살 권리" 이 당연한 말을 왜 그리도 실천을 못하면서 사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내 인생은 과연 어떻게 살고 있는건가 하는 생각들을 참으로 많이 하였다.


지은이는 경영 컨설턴트지만 수많은 사회생활을 통해서 얻은 지혜가 인생에 대한 조언까지 할수 있을 정도라 생각하니 정말 그 지혜의 깊이가 어느정도인지 가늠조차 안될정도로 깊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어쨋든 이 책을 통해서 돈을 많이 버는 성공보다는 인생에 있어서 후회없을 정도의 성공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되었다.


그리고 이 책은 가장 첫장인 '나만의 포부 설정하기' 챕터가 가장 중요한것이 아닐까 싶다. 인생을 살다보면 목표없이 살아가는것이 얼마나 인생을 낭비하는것인지 알것이기 때문이다. 무엇보다도 자신의 신념이나, 태도나, 행동같은것들에 대해서 좀더 비판적인 시각을 가지고 접근할 필요성이 있지 않을까 싶다. 제대로된 목표설정이 이루어 졌다면 좀더 세상을 적극적으로 열심히  살고 있다는 증거가 살아지는대로 사는것이 아니라 능동적으로 살아가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비판적인 시각도 필요하다고 느껴진다. 결국 내가 행한 태도는 행동으로 보여지기 마련이라 그런지도 모르겠다.


한번 강연료로 엄청난 비용을 받고 있는 저자의 주옥같은 이야기들이 특히나 인생 성공에 대한 이야기들을 이 책을 통해서 느낄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았다. 인생을 살다가 좀 쉬어가고 싶을때 읽으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될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