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능 스타우브 레시피 - 가열시간 20분 만에 완성되는
이자와 유미코 지음, 이현욱 옮김 / 경향미디어 / 2017년 6월
평점 :
품절
만능 스타우브 레시피
간만에 맛있는 음식을 해먹게 도와준 고마운 책이다. 물론 이 책을 봤다고 해서 모두 음식을 만들어 본것은 아니지만 몇몇가지 음식을 만들면서 여태까지는 몰랐지만 음식만드는 재미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꼭 음식을 만들어서 남들에게 배풀면서 다른 사람들이 맛있게 먹어주는 것도 좋지만 음식자체를 만들면서 기분이 좋은것도 나름의 행복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많이 든 책이었다.
이 책에는 실생활에서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을 많이 활용을 하였다. 그러면서 집에서 가볍게 해먹을 수 있을 요리들을 많이 선보였다. 특히나 야채가 많이 들어가는 요리들은 내가 정말 마음에 들었다. 나는 야채를 너무나 좋아하기 때문이다. 내가 만들어본 요리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요리가 바로 감자 양파 파 수프였다. 처음에는 이 요리를 보고 무슨 요리 이름을 이리 지었나 싶었는데 내가 믿고 먹는 재료들로만 이루어져서 한번 만들어서 먹어 보았는데 생각보다 맛이 부드럽고 좋았다. 일단 양파의 단맛이 정말 부드럽고 일품이었다. 그렇지만 양파와 감자의 조화가 정말 이런맛도 내는 구나 싶었다.
그 밖에도 재료가 다양하게 들어가는 음식이 아니고서는 간단하게 몇가지 더 해먹어 보았다. 아무래도 내가 아무렇게나 만드는 음식보다는 정갈하게 맛이 있었다. 역시 이렇게 책으로 소개해주는 음식은 여러번의 테스트를 거쳐서 이렇게 나온 음식들이니까 가능한것이라 여겨지니 믿음이 갔다. 자주는 못해먹겠지만 배고플때 남는 재료로 하나씩 만들어 먹어야 겟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