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지식 창업의 정석 - 지식, 경험, 노하우, 취미가 자본이 되는
최정훈 지음 / 위닝북스 / 2017년 5월
평점 :
절판


1인 지식 창업의 정석


 요즘 약간의 푼돈이 있다보니 별별 생각이 다 든다. 창업을 해볼까 적금을 넣을까 보험을 들까 뭐할까 정말 머릿속에 여러가지 생각이 다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안정적이지는 않지만 가장 배울만한것이 많은 창업에 대해서 궁금해 지기 시작했다. 그래서 이 책을 접하고 싶었다. 특히나 1인 창업은 처음부터 엄청난 자본금을 가지고 창업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런데 이 책은 더군다나 자본금이 필요한 창업이라기 보다는 재능을 사용하는 방향의 창업이기 때문에 더욱더 그러하였다. 물론 그렇기 때문에 더많은 노력과 더 많은 공부를  필요로 한다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생각보다 정말 많이 필요할것이라는 느낌이 더 들었다.


이 책에서는 지식 창업을 언급하고 있었다. 지식으로 강연을 하는것도 창업이 되는 것이었다. 콘텐츠를 만들고 그러한 콘텐츠를 사람들에게 잘 전달하는 것도 일종의 생산적인 활동이니까 말이다. 그리고 사람들이 그런것을 통해서 공감을 하고 질적으로 나아졌다면 더없이 좋고 말이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에게는 돈벌이 수단이 아닌 가치로써 다가가기를 강조하고 있었다. 맞는 말이다. 아무리 창업이라 할지라도 단순히 돈벌이 수단이 될것이라는 착각부터 가지면 안된다는 것을 말이다. 돈은 먼저 충분한 가치를 생산하는 다음에 그에 대한 댓가로써 얻어지는 것이지 그냥 창업한다고 돈이 굴러들어오는 경우는 절대 없다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가치에 의미를 부여한다는 점에서 배울점이 많다고 느꼈다.


이 책을 통해서 아무리 일단 직장 생활하면서 버는 고정적인 수입만 고집하기 보다는 스스로 가치를 높일 줄 아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 그런 책이었다. 그러한 가치를 통해서 새로운 제2의 일자리가 되거나 혹은 추가적인 일자리가 될지도 모르는 일이니까 말이다. 그러려면 오늘도 공부해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