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취업 특강 - 스토리 스펙으로 단기간에 취업에 성공하는 비결
전민경 지음 / 위닝북스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권으로 끝내는 취업 특강


일단 지은이는 대단한스펙의 소유자 이다. 뉴욕대 대학교 및 대학원을 나온 인재였다. 그녀의 삶이 궁금했으며 그녀의 스토리가 궁금했다. 역시 이 책에서 지은이가 가장 강조하고 있는 부분이 자신만의 스토리로 승부를 하라는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천편일률적으로 기존의 준비하던대로 취업을 준비하면 안되는 거였다. 지은이는 단연 이미지 메이킹의 귀재였다고 나는 느꼈다. 이미 가진 것을 장점으로 극대화 시키고 단점도 수정보완 하면서 장점이 될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었다.


그리고 취업을 준비하면서 스펙쌓기부분에서는 물론 자신의 능력을 쌓아나가는 과정은 반드시 중요하지만 단순히 스펙을 위한 스펙쌓기는 지양하는 관점을 가지고 있었다. 즉, 영어공부가 물론 필요하지만 목표도 지향점도 없이 무작정 영어공부하는 삶은 큰 의미가 없음을 알려주고 있었다.


그리고 재미있는 점은 취업 성공을 위한 총 8단계로 나뉘어서 체계적으로 알려주고 있었는데 면접 최종 준비를 마치 소개팅 나가듯이 준비하라는 것이었다. 참으로 재미있는 발상이라고 생각했다. 그렇지만 지은이의 주장에 참으로 공감이 갔다. 역시나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면접을 면접처럼 생각하니 어렵고 두려운 자리로만 생각했다. 설레는 마음 없이 말이다.


그리고 너무나 뻔하게 말하기는 하지만 취업 인사 담당자 입장에서 생각해야 하는것은 너무나도 자명한데 쉽게 간과해 버린다. 나조차도 그러니까 말이다. 이럴때 일수록 내가 어떤 업무만을 원하는지만 고민할 것이 아니라 내가 가진 업무를 앞으로 일하게 될 회사에서 어떻게 역량을 펼쳐나갈 것인지에 대해서도 많은 고민을 해봐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