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송합니다 품절입니다 - 상품 기획부터 마케팅까지 단 한 권으로 끝내는 히트의 원리
다카스기 아스나리 지음, 이아랑 옮김 / 흐름출판 / 2017년 4월
평점 :
품절


죄송합니다. 품절입니다.

 

제목이 참으로 마음에 드는 그런 책이다. 정말 품절이라는 단어는 고객 입장에서는 아쉬우면서도 원하는 그런 느낌이 들테고 판매자 입장에서는 기분이 좋으면서도 재고 걱정이 앞서는 그런 느낌이니까 말이다. 어찌되었든 여러모로 아드레날린을 상승시키는 단어이다. 이런 단어를 제목에서 사용하니 느낌이 사뭇달랐다.

 

이 책은 제대로 된 히트 상품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었다. 히트 상품은 시대적 이슈인 트렌드를 잘 파악해서 고객의 행동을 파악하고 그것을 접목시켜서 고객이 좋아할 만한 상품을 제공하여 히트 상품으로 만드는 것인데 여기에서 고객의 행동을 잘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다시한번 알 수가 있었다. 간혹 물건은 엄청 좋게 만들어 놓고는 홍보를 제대로 못하거나 하는 등의 고객에게 흥미를 제대로 유발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에도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 해도 하다못해 입소문이라도 나야 한다는 것인데 그런것도 못한다면 히트 상품이 안되는 것이다.

 

어찌 되었든 이세상에 운좋게 혹은 우연히 히트 상품이 된것처럼 보이는 것들이 무척 많은거 같은데 그런것들은 모두다 그냥 만들어진것들이 아니라 이런 요소들이 잘 어울어져 있다는 것이다. 그렇기에 전략이 필요하고 이 책을 통해서 구체적인 전략들을 접할 수 있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왜 이런 전략들을 공부해야 하지? 그냥 몇가지 정도 제대로 알아서 그것으로만 활용하면 안되나? 이런 생각을 하기도 했는데 읽다보니까 상황이나 여건에 따라서 전략들이 정말 다양하게 변하고 새롭게 생각도 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물론 상품기획을 업으로 하고 있는 건 아니지만 내가 항상 소비자 입장이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 어떻게 상품이 다가오는지 이야기들을 듣다 보면 정말 재미가 있어서 끝까지 재미있게 읽어 내려갔다. 혹시나 내가 창업을 하게 되면 그때 꼭 다시 정독해서 읽어볼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