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 자소서 특강 - 한 권으로 끝내는 학생부 & 자기소개서 완벽 가이드
추영준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합격 자소서 특강

내가 소장하는 책의 카테고리가 정해져 있다. 자기계발, 영어, 심리관련, 디자인관련 등의 책들은 주로 소장한다. 그 중에서 커리어 관련 책들도 소장하는 편인데 이 책도 나의 소장 도서중 하나가 되었다. 물론 현재는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신입으로써 자소서가 필요 한것은 아니고 이직을 할때나 나 자신의 소개할때 등 여러 모로 나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기에 나는 이 책을 소장하게 되었다. 그리고 소장가치가 충분히 있을 만큼 자기소개 부분에서 도움도 많이 되었고 메모도 많이 하게 되었다. 물론 모두 나의 관점에서 맞도록 재해석하였다. 이 책은 엄밀히 말하면 고3을 위한 책이라고 할수 있다. 고3이 대학교 갈때 입학사정관제라는 것도 있는데 그것을 준비하는 학생에게 맞추어져 있는 책이다. 어떻게 자기 자신을 소개하고 어필 할 것인지에 대하여 아주 자세하게 나와 있다. 그리고 표지에 있는 친근한 미소와 함께 이 책을 시작했다.

사실 이 책만 읽는 다고 해서 자기소개 작성하는 것을 잘해진다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이 책을 통해서 자기 자신을 더 많이 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끊임없이 나에 대해서 생각하고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등 나에 대해서 생각을 해야 했으니까 말이다. 결국엔 그렇게 끊임없이 자기 자신에 대해서 생각해서 자신이 희망하는 전공을 찾아 가는 과정을 방법적인 측면에서 알려주고 있었다. 전공을 찾았으면 학교에 대해서 어떻게 알아가고 학교와 나의 특장점을 연결하기 까지 또 다른 새로운 나를 발견해 나가는 거 같았다.

이 책은 비록 학생들을 위한 책이지만 나에게도 해당이 되었다. 평소에는 나에 대해서 생각하고 정리할 시간이 없었는데 나에 대해서 고민하고 생각할 여유가 있었으니까 말이다. 그렇게 나에 대한 자기 소개를 하나 하나 완성해 나가는게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