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의 120세 건강 비결은 따로 있다 1 : 질병원인 치유편 - 질병의 근본 원인을 밝히고 남다른 예방법을 제시한다 의사들의 120세 건강 비결은 따로 있다 1
마이클 그레거.진 스톤 지음, 홍영준.강태진 옮김 / 진성북스 / 2017년 2월
평점 :
품절


의사들의 120세 건강 비결은 따로 있다 1: 질병원인 치유편


 아 정말 이 책을 받고 나서는 지은이보다는 출판사에 대해서 감탄을 할 수 밖에 없었다. 진성북스는 정말 좋은 양질의 책을 많이 출판한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 책은 올해 들어서 가장 좋은 추천하고 싶은 책이되었다. 특히 건강부문에 있어서 말이다. 이 책은 총 2권이 세트로 되어 있다. 하나는 질병원인 치유편이고 다른 하나는 질병원인 음식편이였다. 개인적으로는 치유보다는 음식편을 더욱 좋아하긴 하였지만 이 치유편도 정말 좋은 내용으로 가득하였다.  


물론 인터넷에는 수많은 건강정보니 식단관리니 코칭이니 하는 정보 및 프로그램 이 수많이 있다. 이렇게 넘쳐나는 정보 속에서  주요한 것들만 뽑아서 정리를 했다면 바로 이 책이 아닐까 싶다. 특히 치유 부분에 있어서 말이다. 물론 아무래도 전문지식이 들어있는 책이라 익숙하지 않은 용어들이 정말 많이 나오기는 하지만 아주 이해 못할 책은 아니었다. 치유에 대하여 과학적으로 사람들이 납득할 만한 증거와 근거를 대고 사람들을 설득하면서 이러한 이유가 있으니 이렇게 치유를 하는 것을 권장한다는 식의 내용이다. 사실 치유편이 음식편보다 훨씬 두껍고 내용이 방대해서 읽는데 좀 오래 걸리거나 나에게 관련이 없는 부분은 속사포로 훓어 보기는 하였지만 전반적으로 납득할만한 정보들을 가득 담고 있었다.


그리고 가장 내가 자부심을 가지고 읽게 된 부분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서 채식 위주의 식생활과 저염식을 먹고, 가공 식품이나 불량 식품등은 자제 하는 것들인데 정말 내가 좋아 하는 스타일이 건강식과 어울려서 너무나 마음이 좋았다. 내가 채소를 육류보다 더욱 좋아하고 짜게 안먹기 때문이다. 물론 가공 식품이나 불량 식품은 좋아하기는 하지만 많이 안먹으면 되는 문제니까 크게 문제 되지 않았다.


사실 치유편은 내가 큰 병이 있는 것이 아니어서 예방 차원에서 보니까 부담감도 덜하고 읽을 거리가 가득하였다. 이제는 좀 더 건강해지고 싶다는 마음의 염원까지 더해서 이 책을 읽으니까 벌써부터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