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지력 SOS - 반드시 성공하는 금연, 다이어트 비법
이중석 지음 / 순수와탐구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의지력 SOS


중고등학생때까지는 의지 박약아라고 칭할만큼 의지가 참으로 약했다. 물론 이런 소리 들으면 어린나이에 의지가 아주 강력하면 그게 어떻게 어린나이냐고 할지 모르겠지만 그 나이또래의 아이들과 비교해 보면 나는 참으로 의지가 약했다. 일단 겨울만 되면 추위를 못참는 나에게는 따뜻한 이불속에 들어가면 절대 나오지 않았다. 오죽했으면 외출과 화장실, 밥먹는 것을 제외하고는 이불 속에서만 지냈던 기억밖에 없으니까 말이다. 이런 나에게 이 책이 의지력에 대해서 알려주었다. 내 의지력은  올해들어서 이 책을 읽는 순간에는 그 어느때보다도 아주 강렬했다. 지은이의 자신의 경험으로 바탕으로 다양한 연구 끝에 나온 지식이기 때문이다.


개인적인 경험만 알려준다면 너무나 의견이 높지만 뇌과확, 심리학 등의 다양한 연구 결과에서 얻은 통찰을 바탕으로 쓰인 책이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신뢰가 높았다. 그런데 이 책의 가장 첫 챕터부터 마시멜로 테스트 이야기부터 꺼낼 줄이야 내가 좋아하는 심리실험중 하나이다. 어린아이들에게 마시멜로를 주면서 내가 올때까지 마시멜로를 먹지 말고 있으라고 했을때 과연 어린아이들은 얼마나 버틸 수 있는가에 대한 실험이었다. 이것을 통해서 의지력 테스트를 알 수가 있었다. 이 책에서도 주요하게 다루고 있었다.


특히나 이 책에서는 의지가 가장 강력하게 요구되는 금연과 다이어트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물론 쉽지는 않지만 조금조금씩 이 책을 통해서 의지력을 높여 나간다면 금연도 다이어트도 성공하는 날이 다가 오지 않을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