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적의 자신감 수업 - 내가 얼마나 위대한지 알려주고 그래서 자존감을 한껏 높여주고 직관을 깨워 잠재력을 보여주고 그 어떤 것도 실현할 수 있다는
로버트 앤서니 지음, 이호선 옮김 / 청림출판 / 2016년 11월
평점 :
기적의 자신감 수업
자신감을 많이 많이 가지고 싶었다. 그러한 열망을 오래전부터 품고 있었다. 다만 실천이 어렵다고 생각할 뿐이었다. 이 책의 표지 디자인을 본 순간 묘한 느낌을 받았다. 마치 저 빙하 밑으로 끌어 당기는 느낌이었다. 이 책 안에는 더 많은 자신감에 관한 팁을 담고 있었다. 총 14강으로 된 이야기들에는 정말 다양한 자신감을 높이기 위한 방법들이 깨알 같이 들어 있었다.
가장 첫번째 이야기는 "우리는 모두 자기최면에 빠져 있다." 이야기이다. 맞는 말이다라고 속으로 되내이면서 읽어 내려 갔다. 또한 흔히들 우리들의 인생은 그 어느것 하나 모든 것이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갑자기 엄청 난 다른 생애를 기대하기는 어렵겠지만 그래도 반대로 말하자면 모든 것들을 우리들 힘으로 바꿔나갈 수 있다는 얘기도 되니까 희망또한 있는 것이 아니겠는가 싶다. 이 책에서도 그런 부분들을 언급하고 있었다. 자신감이란 무릇 애초에 없다고 좌절할 것이 아니라 스스로 키워나가면 된다는 논리인것이다.
다만 잠재력과 가능성이 높은 것에 집중을 해야지 그렇지 않으면 노력만 주구장창 하고 힘만 들수도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무릇 자신감이란 내 안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자신감을 높여주는 것에는 한계가 있고 스스로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 하는 것인데 그것이 바로 마음을 다룰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야 삶이 달라진다고 말하고 있다.
이 책을 다 읽고 나서는 마구 자신감이 생길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물론 당장 자신감이 높아졌다고 단정은 못지어도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요소들을 많이 배웠다는 것에서 마음의 위안이 되었으니까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