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킨지, 차트의 기술 - 맥킨지식 차트 활용의 모든 것
진 젤라즈니 지음, 안진환 옮김, 이상훈 감수 / 매일경제신문사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맥킨지 차트의 기술


얇아서 더욱 이동하면서 책을 읽을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틈틈이 보고 또보고 여러번 보는데에도 부담이 없었다. 그런데 이 책은 세계적인 경영 컨설팅 회사 맥킨지의 팁이기때문에 더욱 집중을 하게 하는 그런 마력을 가진  책이었다. 이 책은 한번 정독으로 읽고 마는 그런 책이 아니라 여러번 반복해서 볼 만한 충분하게 가치가 있는 책이었다.


맥킨지의 다양한 기술중에서 차트의 기술은 단연 독보적인 팁이라 할 수가 있었다. 차트는 엑셀에서 자동으로 만들어 주기 때문에 그리 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오히려 쉽게 쉽게 생각할 수 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생각하면 차트를 멋있게 꾸미고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가 있으니 이 얼마나 좋은 팁을 알려주는 책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많이 했다.


차트 즉, 데이터를 시각화 해서 보여주는 기법은 훌륭하지만 자칫 어렵게 한다면 오히려 시각적인 이미지임에도 불구하고 더 복잡하고 난해하게 볼 수가 있기 때문에 차트의 기술을 중요한 기법이라고 생각할 수가 있다.


또한 나는 차트로는 막대그래프 아니면 원형 그래프 이 두 종류 위주로 많이 사용하게 되고 더이상의 다른 차트는 딱히 떠오르지 않던데 이 책을 통해서 정말 다양한 차트를 적절한 곳에 사용을 할 수가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다. 더군다나 비교유형에서 차트가 정말 활용성이 높다는 것을 알고 비교할때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가 있을 거란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