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학교 : 역경에 맞서는 법 인생학교 How to 시리즈
크리스토퍼 해밀턴 지음, 이은경 옮김 / 프런티어 / 2016년 8월
평점 :
절판


인생학교 역경에 맞서는 법


이 책을 처음 받았을때 책표지의 느낌은 고급 그 자체였다. 작고 얇은 책이 표지질감만큼은 참으로 고급스러웠다. 마치 책이지만 가죽책같은 느낌이었다. 컬러는 파란색인데 아주 새파란색이어서 참으로 밝은 느낌도 들었다. 더군다나 책의 제목은 나를 이끌었다. 모든것이 이 책이 나에게 읽으라고 손짓하는것 같았다 요즘 내게 필요한 문구이기도 했으니까 말이다.


정말 좋아하던 것이지만 몇번의 실패로 더이상 용기가 생기지 않아서 어떻게 해야 하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방해하는 요인이 있지만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 몰랐다. 이 책을 통해서 용기를 냈다. 초반부터 역경을 줄어들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자기 자신을 어릿광대로 생각한다면 과연 그럴까?라는 의심과 함께 계속 읽어 내려갔다.


이 책의 구성은 총 4가지의 큰 테마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었다. 가족, 사랑, 질병, 죽음이었다. 가족과 질병 죽음은 어쩔수 없는 요인이 크게 있기 때문에 사실 큰 관심을 가지지 않았다. 그렇지만 사랑은 읽는 내내 오묘하다는 느낌을 버릴수 없었다. 참으로 이해할수 없었다. 이성적인 사람이 감성적인 사랑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모든것들이 참으로 매력적이면서도 신기했으니까 말이다.


"우리는 그 사람 자체보다는 그를 특별히 매력적으로 보이도록 만드는 그의 소유물 때문에 그에게 끌리는 경우가 많다."


"인간의 가시는 보기 힘들지만 더 큰 고통을 가할 수 있다."


사랑을 통해서 실망과 슬픔도 같이 가져오긴 하지만 그러한 모든 것들을 포함한 인생에서 맛본 실망 덕분에 아주 특별한 가치를 지니게 된다고 하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