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고비 걱정 뚝! 여성 소셜 마케팅으로 시작하라
최은희 지음 / 성안당 / 2016년 5월
평점 :
여성소셜 마케팅으로 시작하라
소셜 마케팅이란 용어는 몇년전부터 익히 들어는 왔다. 소셜쇼핑몰도 있고 해서 소셜이라는 단어는 너무나 익숙하다. 특히나 사람과 사람에게 전달이 되는 소셜 마케팅은 좋은 것이든 나쁜것이든 한번 퍼지기 시작하면 걷잡을수 없이 커지기 때문에 마케팅을 잘하면 엄청 흥하고 잘못하게되면 갑자기 폭망하게 되는 점이 아마도 소셜이 아닐까 싶다. 그런데 이제는 너무나 많이 듣고 다들 알고 있어서 소셜 마케팅이란 것이 신선한 느낌은 아니었다. 오히려 이제는 식상하다는 느낌이 들 정도니까 말이다. 그런데 여성 소셜 마케팅을 알려주는 이 책을 접하고 나서는 다시금 소셜 마케팅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소셜 마케팅 중에서도 특히나 여성 소셜 마케팅은 더욱 커다란 장점이 있다는 것이다. 이 책에서 여러가지 특징들을 소개해 주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으뜸은 광고비가 없다고는 이 책에서 소개는 하고 있긴 하지만 광고비가 없는 것은 아니고 다른 소셜 마케팅보다는 훨씬 적게 들고 훨씬 큰 효과를 얻을수 있지 않나 싶다. 여성 소비자들은 표현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경험을 최대한 드라마틱하게 전달한다는 것이다. 이것이 남성과 여성이 있을때의 차이점이었다.
그리고 매출의 70퍼센트를 결정하는 여성 소비자를 열성 팬으로 만들어서 확신과 신뢰를 얻어야지만 여성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을수 있는 팁을 알려주었다.
이 책의 목차에서 보면 정말 디테일하고 체계적으로 여성 소셜 마케팅에 대해서 이 책이 어떻게 풀어 쓰고 있는지 알수가 있는데 정말 이렇게 분석적이고 체계적인 목차는 처음보았다. 물론 목차가 너무나 구체적이고 많다고 할지도 모르겠으나 내용이 전문성을 띄는 특성상 구체적으로 목차에서 알려주면 나에게 필요한 부분들을 잘 찾아서 해당 부분만 읽어도 되는 이점이 있을거 같았다.
이렇듯 이 책은 정말 여성 소셜 마케팅을 공부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강력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