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비즈니스, 이제는 뇌과학이다
하기와라 잇페이 지음, 황미숙 옮김 / 올댓북스 / 2016년 4월
평점 :
절판


성공 비즈니스, 이제는 뇌과학이다


사람의 뇌는 참으로 신기하다. 내가 말하는것 먹는것, 듣는것, 심지어 손가락을 움직이는 것 조차도 뇌의 명령에 따라서 움직이니까 말이다. 이런 뇌를 잘 이해한다면 나를 이해하고 더 나아가 사람을이해하고 더더 나아가 사람이 모이는 비즈니스를 이해하기 까지 이를테니까 말이다. 바로 이런 점들을 잘 알려주는 책이 바로 이 책이다.


이 책을 읽을 수록 뇌란 무엇인가라는 생각을 참으로 많이 하였으며 뇌를 이루는 우리의 인간 몸은 도대체 무엇일까란 생각이 더욱 들었다. 이 책은 뇌에 대해서 조금 디테일하게 분석적이고 전문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어서 다소 어렵게 느껴질수도 있겠지만 어쨌든 우리 일상생활과 가장 밀접하게 연결이 되어 있다는 면에서 본다면 결국엔 그렇게 어려운 것들을 다루고 있지 않구나 라는 것을 알수가 있었다. 평소 내가 행동하는것 내가 느끼는 모든것들이니까 말이다.


그렇지만 이 책에는 참으로 생소한 단어들이 참으로 많이 등장을 하였다. 뇌 관련 책을 여러권 읽은 나에게도 생소한 단어들이 있어서 읽는데 조금 늦어지긴 하였지만 이해를 못할 정도는 아니었다.


어쨋든 뇌를 잘 이해하면 비즈니스에서도 활용할수 있는 점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잘 알려주고 있었는데 특히나 마케팅적인 관점에서 그러하였다. 예를 들어 소비자를 이해하면 어떻게 소비자에게 좋게 다가 갈지 등에 대해서 많은 점들을 찾을수 있을테니까 말이다.


예를들어 참으로 흥미로운 실험으로는 사람의 얼굴의 경우 오래 본 편을 더욱 좋아하게 된다는 실험을 통해서 더 좋아서 선택을 하는 경우보다는 보다 보니 좋아지게 되는 경우도 있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 뇌를 이해하게 되면 정말 마케팅적으로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알수가 있었다. 그래서 이 책을 다 읽고 든 생각은 마케팅에 관심이 있거나 하는 사람들은 이 책을 보면 정말 현실적으로 도움이 많이 될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