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뒤집기 공부법 - 평범한 여자들은 절대 모르는
박혜형 지음 / 위닝북스 / 2016년 4월
평점 :
절판


인생뒤집기 공부법


학창시절에 지겹도록 공부하고 직장인이 되었는데 직장인이 되었다고 해서 공부를 안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더 많이 해야 한다는 것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알게 된다. 이 책은 그런 나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었다. 공부면에서 말이다. 특히나 지은이는 여자였고 여자로써 같이 나이들어 감에 따라서 끊임없이 공부에 대한 생각을 하는 것이 굉장히 나와 닮아 있기도 하였고 내가 추구하는 바이기도 했다.


어떻게 보면 지은이의 삶이, 인생의 가치에 대한 생각이 행복을 추구하는 롤모델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었다. 참으로 닮고 싶은 여성이었다. 사실 지은이의 초반 경력의 대부분은 비서로 출발을 하였지만 비서에서 멈추지 않고 기획을 하고 하는등의 끊임없는 노력들이 지금의 노력하는 결과를 만들어 낸것이 아닌가 싶다. 직장인이라면 특히나 여성 직장인이라면 지은이와 같은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는 생각이 정말 책을 읽는 내내 들었다. 끊임없이 자신을 성장시키고 노력하는 과정을 통해서 지은이는 많은 일들을 해낼수 있는 원동력이 되지 않았나 싶다.


지은이가 비서일을 하다가 현업으로 내려와 기획쪽 업무를 했을때 시행착오들을 겪으면서 극복할수 있었던 힘들은 그렇게 공부를 했던 지은이였기에 가능하지 않았나 싶다. 특히나 여자이기 때문에 느낄수 밖에 없는 유리천장을 뚫고 대기업의 임원,  CEO가 된 여성들, 그리고 소위 성공했다고 하는 여성들은 하루도 거르지 않고 매일 매일 공부를 한다. 그렇게 공부를 했기 때문에 누구도 넘볼수 없는 그런 자리에 올려놓은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지은이의 딸은 책을 좋아하는데 지은이의 어린시절에는 책을 좋아하지 않았던 것에 대해서 후회한다는 말을 했었는데 그런 아쉬움이 있었기 때문에 나이가 들었음에도 지속적으로 공부하고 하는 의지와 열정이 있지 않았나 싶은 생각도 들었다. 어쨌든 이 책은 공부에 대하여 나를 끊임없이 채찍질 하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