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림 Do Dream - 영웅들의 성공 비밀
MBN Y 포럼사무국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드림


이책의 제목처럼 두드림이란 말은 나의 마음을 두드리는 역할을 한다. 그런데 이 책을 통해서 두드림은 또다른 이중적인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바로 꿈을 꾸고(Dream) 도전하라(Do)는 말이었다. 참으로 이쁜말이라는 생각을 하였다. 어차피 누구에게나 시간은 흐르고 시간이 흐르는 이상 살아가야 한다. 그 같은 시간속에서 열심히 살아가느냐 아니면 열심히 살아가지 않느냐에 따라 정말 많이 달라진다. 이 책은 그 시간에 대한 활용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있다고 할수가 있었다. 특히나 그 시간들을 잘 활용한 성공 영웅들의 이야기가 가득 담겨 있었다.


나는 이 책을 통해서 나 또한 롤모델들을 하나씩 만들어 갔고 이 사람들을 통해서 나또한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정말 많이 한것같다. 거의 모든 챕터에서 이런 생각을 했으니 말이다. 특히나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있었다. 국민 MC 유재석, 발레리나 강수진, 그리고 나의 레전드 피겨 여왕 김연아까지 말이다. 특히나 김연아의 이야기를 읽고 있을때는 이야기 하나 하나가 모두 울림이 되는 것 같았다. 어떻게 똑같은 사람인데 저렇게 까지 할수가 있는것인지 정말 감탄에 감탄을 했으니 말이다.


이런 영웅들이 될수 있기까지 크게 4가지 두드림을 강조하고 있다. 갈망의 두드림, 생각의 두드림, 실행의 두드림 이렇게 말이다. 나는 갈망의 두드림과 실행의 두드림이 아무래도 가장 큰 역할을 하는것이 아닐까 싶다. 그중에서도 갈망말이다. 실행도 물론 중요하지만 실행할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동기부여를 하는 것이 아무래도 갈망이기 때문이다. 누구나 행동하면서 살아가지만 누구나 지속적으로 갈망하기는 무척어려운 법이니까 말이다. 이러한 갈망은 결국은 불가능에 가까운 것들도 해낼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비록 76세때의 일이긴 했지만 남아프리카공화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이 탄생했으니까 말이다.


이처럼 두드림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서 성공에 대한 실행자들의 이야기를 들을수 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