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의 정석 실전편 - 제안서 PPT편 기획의 정석 시리즈
박신영.최미라 지음 / 세종(세종서적) / 201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기획의 정석


내가 정말 고대하고 기대했던 책이다. 나는 이 책의 지은이에 대해서 너무나 좋은 기억과 인상을 가지고 있다. 이미 이분의 또 다른 책 2권을 소장하고 있으니 말이다. 이미 책도 모두 읽었다. 참으로 재미있게 읽었고 이번 책이전에 기획의 정석 오리지널 편에서 접했기 때문에 기획의 정석_실전편이라서 더욱더 기대를 하였다. 내용도 무척 방대하였다. 내가 이 책의 내용을 모두 담아 낼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정말 알찬 내용들이 가득했다. 또한 내가 우려했던 것은 지은이는 철저히 기획적인 사고방식과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데 내가 이 책을 통해서 지은이가 표현하고 싶어했던 생각들을 내가 제대로 이해했는가도 무척이나 궁금할정도 였다.


어찌되었든 내가 이해를 모두 하든 못하든 나는 이 책을 통해서 피피티로 기획서를 만들때 좀더 실천하기에 한걸음 다가가는 마음가짐을 가질수 있었다는 것이다. 아무래도 실천편이다 보니 피피티만드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가 가득했다. 기획은 피피티툴로 만드니까 말이다.


그러면서 지은이가 정말 잘하는 것은 역시나 기획이라는 것을 알수가 있는것이 참으로 방향성을 잘 잡는다는 생각을 하였다. 피피티 만드는 방법이라 해서 으레 가볍게 여길수 있지만 피피티 만드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컨텐츠의 방향성이 제대로 잡혔는지에 굉장히 촛점을 맞추고 있다.


무엇보다도 내가 이 책이 무척이나 두꺼운데도 읽는 즐거움이 있었던 이유는 바로 기획적인 내용을 만들면서 이론적으로만 설명하는 식이 아니라 직접 예시를 만들어서 구체적으로 설명을 하면서 팁도 주고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무척이나 내용이해도 빨랐으며 내용이 정말 알차며 지은이의 기회 의도에 대해서 상당부분 이해할수가 있었다.


문득 문득 실제 피피티 설정을 하는 방법이라든가 어떤 식으로 피피티의 내용 구성을 해야 하는 지에 대해서도 설명해 주고 있어서 정말 현실적이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다.


그리고 또한가지 놀란점이 있는데 나는 디자인을 전공을 하였는데도 피피티 내용 구성을 어떻게 하라는 부분에서는 정말 이런 이유가 있구나 싶을 정도로 디자인 구성도 참으로 잘보여주고 있어서 정말이지 배울점이 무척이나 많았다. 앞으로도 기획에 대해서 제대로 하려면 한번읽고 마는것이 아니라 여러번 읽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