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가 우리말처럼 쉬워지는 동사트레이닝 - V6 English 동사트레이닝 편 ㅣ V6 English 시리즈
Roy Hwang(황관석) 지음 / 폭스북스 / 2016년 1월
평점 :
품절
영어가 우리말처럼 쉬워지는 동사 트레이닝

정말 간만에 참으로 동사 공부에 대해서는 핵심적이고 직관적인 영어책이 이 책처럼 또 있나 싶은 정도였다. 나는 물론 동사관련 전문 책이 몇권있다. 물론 그런 책들도 동사부분에 대해서는 잘 쓰여져 있기 때문에 내가 구매를 하고 소장을 하고 있기는 하지만 이 책처럼 실천적으로 동사를 공부하는 책은 처음이었다.
정말 동사공부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동사의 변화에 가장 주목한 책이 아닐까 싶다. 영어에서 동사의 표현은 과거 현재 미래 이렇게 나타낼수가 있다. 그래서 이 책에서 이렇게 3가지 변화를 통해서 동사공부를 할수 있도록 유도를 하고 있다. 물론 문법적 표현으로는 과거 현재 과거분사이긴 하지만 어쨌든 사용되는 시점적인 표현으로는 과거 현재 미래적인 의미를 현실에서는 표현을 해야 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이렇게 표현을 한것 같다.
그래서 Be 동사를 예로 든다면 Be동사가 과거 현재 미래적 표현으로는 어떻게 표현을 하며 이러한 표현이 예문으로 되었을때는 어떻게 표현이 되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고 알려주고 있다는 의미에서 동사의 시제적 관점은 공부가 확실히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 책은 참으로 능동적으로 공부를 할수 있도록 돕고 있다. 보통은 책에 직접 쓰는 일은 별로 없는데 영어의 동사 표현을 빈칸으로 써 넣도록 돕고 있다. 그래서 직접 써야 하기 때문에 그냥 읽고 마는 것보다는 훨씬 영어적 표현에 대해서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다.
또한 이 책은 전체적으로 단어의 수준이 거의 일상회화 수준이기 때문에 어렵지도 않고 쉽게 읽히기 때문에 영어를 읽고 쓰는것에서는 오히려 쉽게 접근할수 있었고 쉽게 익힐수 있었다. 또한 유튜브를 통해서 저자의 동영상 강의를 들을수가 있다고 하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수 있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든다. 현재로써는 책으로만 접했지만 추후에는 동영상 강의를 병행해서 공부해볼 요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