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바일 트렌드 2016 - 모바일, 온디맨드의 중심에 서다
커넥팅랩 엮음 / 미래의창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모바일트렌드 2016
모바일트렌드라는 책을 난 2016년에 처음 알았다. 익히 해마다 트렌드 관련 책들은 많이 알고 있었지만 모바일에만 특화된 트렌드책은 처음 접하게 되면서 모바일관련 트렌드에 대해서 좀더 심도있게 공부할수 있게 되었다. IT업계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써 모바일 트렌드를 공부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을 잘 알기 때문에 보통은 인터넷을 통해서 스스로 터득하기는 하는데 이번에는 책이 있어서 접하게 되었다.
"고객의 손끝에서 움직이는 모바일에 기업의 생존이 달린 세상, 당신의 선택은?"
정말 맞는말이다. 어플리케이션 하나를 알리기 위해서 그 비싼 모델까지 고용해서 티비에서 광고를 하고 있는 시대를 보면 알것도 같다. 이제는 모바일로 하지 않으면 안되는 세상이 된것이다 익히 트렌드 관련 책들은 읽었지만 모바일 트렌드는 처음접하는거라 어떤 모바일 트렌드 이야기가 담겨있는지 무척이나 기대가 되었다. 모바일 특화라 그런지 내가 궁금했던 이야기들이 참으로 많았었다. 가장먼저 인터넷전문은행의 시대가 왔다는 것을 알고는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다시한번 접하게 되니 이제 현실이 되었다는 생각이 다시금 들기도 하였다. 이제 은행이 바뀌었고 더이상은 지점이 없이 은행업무를 할수도 있는 시대가 온것이다.
그리고 참으로 온디맨드라는 단어가 많이 등장하는데 나는 사실 온디맨드라는 단어는 이 책을 통해서 접할수 있었다. 온디맨드란 주문형 서비스로 표현을 하였는데 공급이 아니라 수요가 모든 것을 결정하는 시스템이나 전략을 총칭하는 개념으로써 모바일을 통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쉽게 얻을수 있는 즉, 사용자에 의해 많은 것들이 좌우되는 시대가 되었다고 할수가 있다.
일방적으로 공급해주는 공급자가 갑이 아니라 이제는 사용자가 갑이 되어간 시대라는 것이다. 그렇게 해서 SNS에서도 미디어 에서도 모바일 결제에서도 사용자에 대해서 고려를 하지 않으면 안되는 시대가 된것이다. 물론 그런 배경에는 중국시장도 그런것이 아닐까 싶다. 그렇게 온디맨드 서비스와 이머징 디바이스의 서비스로 모바일 트렌드가 나날이 발전해 가는 모습을 알게 되니 무척 신나고 들뜨는거 같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