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싱글 태스킹 - 하나에 집중하지 않으면 하나도 이룰 수 없다
데보라 잭 지음, 이혜리 옮김 / 인사이트앤뷰 / 2015년 9월
평점 :
절판
싱글태스킹
현대에 들어와서 많은 사람들이 욕심만 많아 진거 같다. 물론 옛날에도 욕심많은 사람들은 많았을것이다. 선사시대든 고조선 시대든 조선 시대든 그렇지만 많은 사람들이 욕심으로 채워지지는 않았을것이다. 그렇지만 현대에는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욕심으로 살아가는듯하다. 그래서 이것도 해야 하고 저것도 해야 하고 이것도 잘해야 하고 저것도 잘해야 하고 그래서 이것도 저것도 모두 잘하는 사람들만이 인정을 받고 유명해 진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것 저것 모두 한다고 해서 모두 잘하는 것도 아닌데 그냥 이것 저것 한다. 이렇게 효율이 없는데도 이것 저것 하는 것을 욕심이 많다고 밖에 생각이 들지 않는다. 그래서 어느 한가지에 집중해서 그거 한가지라도 잘 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으니까 말이다.
나도 욕심이 많다는 소리를 듣는다. 그냥 이것 저것 잘하고 싶으니까 말이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존재 하는 책이 바로 싱글태스킹 아닐까 싶다. 하나에 집중할수 있도록 돕는것이 꼭 나에게 하는 말 같았기 때문이다. 내 삶을 제대로 찾기 위해서 제대로된 성공이 있어야 하듯 여러개 하다가 다 놓치 느니 하나라도 제대로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책이었다.
멀티태스킹은 아마도 많이들 들어 봤을 것이다. 분명히 이 세상에는 멀티태스킹을 잘하는 사람들이 존재 하니까 말이다. 그렇지만 이 책에서는 멀티태스킹에 관한 근거를 근거 없는 믿음이라면서 다양한 실험을 통해 얻어진 인사이트들을 알려주고 있다. 그런데 무엇보다도 나는 새로움에 대한 집착이라는 챕터가 참으로 와 닿았다. 사실 나도 그렇기 때문이다. 이것을 배우다가 왠만큼 배우고 나면 흥미를 잃게 되는 시점이 있다. 그럴때 잠깐 휴식기를 가지게 되면 다른 것들이 새롭게 눈에 들어오게 되는데 그럴때 다른 것들에 다시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새로운 것을 찾게 된다. 이런것이 쓸데없다는 것도 알았다. 바로 이 책을 통해서 말이다.
그리고 진정으로 싱글태스킹을 왜 해야 하는 지도 잘 알았다. 제대로된 나의 삶을 위해서 필요하다는 것을 말이다. 사실 싱글태스킹이 멀티태스킹보다 어려운 부분들도 알게 되었다. 그러면서 가장 크게 필요한것이 바로 통제력이 아닐까 하다 통제력이 가장 어렵기 때문이다 .이부분에 대해서도 잘 설명해주고 있으니 싱글태스킹을 위해 살아가는 나에게 한발 더 나아간 듯한 느낌이었다. 나의 삶을 위해 나를 위해 싱글태스킹은 반드시 필요한것이 아닐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