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블로그의 신 - 천만 방문자를 부르는 콘텐츠의 힘
장두현 지음 / 책비 / 2015년 8월
평점 :
블로그의 신
인터넷이 발전이 되면서 사실 많은 사람들에게 변화를 주었다. 지금의 회사에서는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는 회사가 없을 정도이니까 말이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은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일자리를 마련해 준것이나 다름없다. 다른 예로는 애플에서의 아이폰이 새로운 모바일 시대를 열면서 모바일 분야의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한것처럼 말이다.
인터넷으로는 할수 있는 것이 참으로 많다. 사람도 만나고 글고 보고 사진도 보고 검색도 하고 등등 말이다. 특히나 인터넷 카페나 페이스북 같은 경우에는 사람과 사람이 오프라인이 아닌온라인으로 만나면서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가는것도 참으로 많은 이슈들이 만들었다. 그 중에서도 블로그가 있는데 블로그로 인해 정말 인생이 확 바뀐 사람이 있었으니 바로 이 책의 주인공이 블로그로 인해 가장 큰 영향을 받은 인물이 아닐까 한다.
그는 블로그로 인해 취업하고, 라디오에도 출연하고, 잡지와 인터뷰도 하고, 연애도 하고, 강의도 하고, 매체에 글도 쓰고, 돈도 벌고, 해외여행도 가고, 살림도 장만하고, 개인 브랜드를 얻고, 정부부처의 자문위원이 되기도 하는 등의 다양한 영향을 받았다. 정말 놀라웠다. 블로그로 이 많은 것들을 진짜 할수 있었는지 말이다. 나 또한 블로그가 있다. 그렇지만 이렇게 활용하지 못하고 있으니 정말 답답했다. 그런데 이 책을 통해서 블로그에 대해서 뭔지 조금씩 조금씩 알아가는 재미가 아주 즐거웠다. 블로그로 이런 작업도 할수 있다니 하면서 놀라는 건 그저 당연한 것이었고, 블로그의 활용이 이렇게나 다양하다니 하고 놀라기도 하였다.
이 책의 구성은 정말 친절하게도 스크린샷으로 설명을 하면서 시각적인 자료가 필요할것 같은 부분들은 스크린 샷으로 첨부를 해놓아서 설명이해가 더욱 수월했다. 그리고 중요한 문구에서는 형광펜으로 칠해져 있어서 꼭 읽어야 할 부분은 놓치지 않고 읽을수도 있었다. 이렇게 독자를 배려한 세심함이 블로그를 제대로 운영하는 것에도 한 몫을 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그렇다고 해서 책의 구성만 좋고 내용은 그저 그런것은 더더욱 아니었다. 오히려 책의 내용 또한 너무나 알차서 완전 소장을 해서 두고 두고 몇번을 다시 읽어야 할 책의 내용이 꼼꼼하게 담겨 있었다. 블로그는 그저 운좋게 유명해진것이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을 하였기에 이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구나란 생각이 들었던것이 블로그의 글을 쓰는 것도 방법이 있었다. 큰 챕터로 묶어서 자세하게 가르쳐 주고 있어서 잘 읽어 보았다. 또한 블로그를 홍보하는 것도 무척이나 중요하다는 것을 알수가 있었다.
이렇게 블로그가 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이 책 하나로 꼼꼼하게 알수 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