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침 1시간 노트 - 3만 한국 독자가 선택한 시간 전략
야마모토 노리아키 지음, 서수지 옮김 / 책비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아침 1시간 노트
예술계통에 종사하면서 학업에 충실했던 학창시절에 밤샘을 밥 먹듯 하면서 규칙적인 생활에 대한 리듬이 완전히 없어지고 작업하다가 잠들면 자고 일어나서 또 작업하고 그러던 때가 있었다. 그래서 내게는 규칙적인 생활보다는 즉흥적인 생활이 더 익숙했고 새벽에 뭘하는것을 좋아하는 소위 말해서 야행성이었다. 그런데 사회생활을 하게 되면서 원하지 않아도 어쩔수 없이 규칙적인 생활을 하게 되면서 어쩔수 없이 아침형 인간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물론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은 아니지만 아침 시간에 대한 생각을 가지게 되면서 이 책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많은 성공한 사람들 중에는 아침형 인간이 많다는 것을 알고 도대체 그들에게는 무엇이 있기 때문에 아침형 인간이 되었으며 아침형 인간들은 아침에 대해 무엇을 하기에 그렇게 하루를 일찍 시작하는건가 궁금했다.
이 책은 아침 1시간 노트라고 해서 하루의 시간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 약 1시간동안 작성하는 노트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시간을 전략적으로 활용을 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그렇게 한다면 평균적으로 힘들다 하는것도 목표를 이루고 성공을 할수 있기 때문이다. 지은이는 세무사이다. 세무사가 된 이력도 참으로 독특한데 처음부터 세무사만을 준비한것이 아니라 전기주식회사에 입사해서 회사원으로 일을 하면서 세무사 시험공부를 준비해서 4년 만에 세무사 등록에 필요한 5개 과목에 모조리 합격을 하는 신화를 만들어 낸 장본인이다. 세무사만을 위해 공부를 해도 모두 붙는것도 아닌데 이렇게 다른것을 하면서 합격을 할수 있었던건 그만의 특별한 시간 관리가 있었기 때문이었다. 그것이 이 책에서 밝히고 있는 1시간 노트로 말이다. 그것도 아침 시간을 활용해서 말이다.
지은이의 이런 신기한 이력이 결코 천재여서가 아니라고 말하고 있다. 그는 단지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아침 시간을 적극적으로 활용을 했기 때문이라고 말하고 있었다. 그렇다면 과연 나도 아침시간을 활용한다면 세무사 자격증이 아니라 내 인생도 이렇게 멋진 인생이 될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의 내용은 하루 하루 실천해 나가는 행동이 결국에는 인생을 바꾼다라는 것에서 부터 시작해서 아침 1시간이 중요한 이유를 덧붙이면서 행동을 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그 근거로는 뇌의 활용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기 위함이라면서 저녁시간의 1시간보다 아침 1시간의 효율이 더욱 좋다는 것을 말하고 있었다. 그러면서 아침 1시간이 야간 시간 3시간과 거의 동급이라는 것을 언급하고 있다. 이렇게나 많은 차이가 난다는 것을 알고 흠칫 놀라기도 하였다. 그래서 아침형 인간들 중에 성공한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수가 있었다. 아침형 인간으로 거듭나기 위해서 해야할 전략들 아침에 할일들을 이 책을 통해서 접할수 있었다. 책을 통해서 접했으니 이제 나도 실천을 해야 진정으로 내것이 되기에 이 책에서 별책부록으로 나누어준 책자까지 꼼꼼하게 살펴 보면서 이 책을 읽어 나갔다.
내게 주어진 시간을 온전히 활용하기 위해서 이 책의 아침 1시간 활용 팁을 이용해서 내 삶을 변화시켜 가야 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