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로 찾아낸 영어패턴 TOP 200 - 전세계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영어패턴으로 기초영어 20일 완성
신동학 지음 / 어순연구소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영어패턴 top200

 

이 책에서 정리된 영어패턴 200개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영어 표현이라 한다. 즉, 구글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영어패턴을 모아서 정리해놓은 것이라 한다. 이렇게 가장 많이 사람들이 사용하는 패턴이기 때문에 공부해두더라도 쓸모없는 표현이 아니라 쓸모있는 표현이 되기 때문에 오히려 더 좋은 것이 아닐까 한다. 그래서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패턴들을 모두 잘 활용하면 기초 영어회화의 밑거름이 될것이라 독려하고 있다.

 

이 책은 총 20일에 걸쳐서 하루에 10개의 영어패턴을 익힐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그래서 총 200개의 패턴을 익히는 것이다. 영어의 수준은 중학생 영어수준이면 다 알수 있을정도로 어려운 문장이 아닌 비교적 쉬운 문장이어서 영어패턴을 공부하는데 있어서 부담감은 없는거 같았다. 그리고 20일로 나뉘어져 있기는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갯수를 정해서 영어패턴을 익혀도 크게 무방할거 같은 느낌이었다.

 

이 책의 각 챕터별로의 구성은 총 3가지 스텝으로 나뉘어져 있다.

1. 어순 훈련

영어 패턴을 먼저 학습하고 문장의 예시를 붙여서 영어식 어순을 익히는 과정이다. 자주 사용되는 4개의 예문을 통해 어순감각을 익히도록 돕고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 책에는 영어패턴 하나당 검색을 얼마나 했는지에 대한 검색지수를 표시해 주고 있다. 그래서 영어패턴이 예를들어 It is~ 라면 이 영어 패턴이 얼마나 검색지수를 가지고 있느냐 하면 4,720,000,000회나 되었다. 이는 실로 엄청나게 많은 검색지수가 아닐까 한다. 가장 적은 검색지수도 최소 20,000,000회가 넘으니 어마 어마한 사람들이 영어패턴을 활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수가 있었다.

 

2. 통문장 훈련

한글 문장을 읽고 바로 영어 문장을 말해 보는 연습을 한다. 4개의 예문에 대해서 반복하여 연습을 하는 코너이다. 예문들 또한 그리 어렵지 않고 길지 않기 때문에 가볍게 읽을수 있고 가능하면 패턴을 입에 익을수 있도록 반복 말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나 싶다.

 

3. MP3 듣기 반복 훈련

MP3  파일을 활용하여 영어문장을 반복해서 듣고 따라하는 훈련 과정이다. 이 과정을 통하여 영어 청취 능력을 향상시키고, 반복적으로 따라하면서 말하기 능력까지 향상 시킬수가 있으니 이 얼마나 괜찮은 회화 방법인가 싶었다.

MP3는 www.asoon.co.kr에서 받아서 활용할수가 있었다. 출퇴근길에 심심할때 반복해서 들으면 정말 괜찮고 도움이 많이 될거 같았다. 잘 활용이 안되는 영어 예문보다는 많이 활용되는 예문이라 하니 믿음이 가고 신뢰가 높아지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