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잠들지 않는 모바일 마케팅
강기우 지음 / 정보문화사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4시간 잠들지 않는 모바일 마케팅

 

개인적으로는 디자인을 업으로 하고 있지만 디자인 중에서도 특히나 모바일에 관련이 깊다. 그래서 모바일 모케팅을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있고 관련 책들을 찾아 보고는 있지만 모바일 마케팅 관련 책이 그리 많지도 않으면서 있다 해도 특히나 모바일 쪽은 너무나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서 몇년지나지 않은 책이라 할지라도 내용적으로는 좀 뒤떨어지는 감이 없지 않는 책들이 가끔 있어서 책을 구입해서 바빠서 읽지 못하고 있다가 시간이 지나 버려서 시대 흐름에 맞지 않아 어쩌지 못하는 책도 있을 정도이다. 그런데 모바일 마케팅에 관한 아주 최신 책이면서 특히나 요즘 마케팅 쪽으로 공부중이라 이 책은 내게 머스트 아이템이었다.

 

그런데 책 또한 내용을 쉽게 이해 할수가 있어서 이 책을 접하는데에도 큰 어려움이 없었다. 어떤 책은 두껍지 않지만 내용적으로 구성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몰라서 흐름 이해가 잘 안되는 책이 있는데 이 책은 이론 적인 부분들까지도 내게는 쉽게 접할수가 있었다. 물론 모바일 관련 지식이 어느정도 바탕이 되어 있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이 책의 구성이 그만큼 독자에게 잘 맞춰져 있다고 생각한다.

 

가장 먼저 모바일에 대한 이해를 위하여 모바일 지식으로부터 이책은 시작한다. 모바일 산업과 마케팅의 연관성을 통해서 발전의 형태를 알려주고 있다. 여기서 모바일산업이란 것은 어플리케이션쪽이 아무래도 강할수밖에 없음을 시사하고 있었다. 이동성의 이점을 가져다 준 모바일은 많은 것을 가능하게 하였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다보면서 느낀 재미있는 점은 마케팅을 설명하면서 마케팅 관련 용어가 있는데 예를 들어 쇼루밍(show roomin)이란 단어는 물론 마케팅을 공부한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법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르는 용어이기 때문에 쉽게 이해시키기 위해서 만화적 기법을 통해서 쉽게 설명을 해주고 있다는 점이다. 어려운 단어는 사실 아무리 길게 설명을 해줘도 이해가 쉽게 안가는 것들이 있는데 이렇게 그림으로 예시를 들어가면 이해를 해주고 있어서 상황파악이 더 잘 되는 것은 당연한 것이었다.

 

 내가 가장 관심을 가지면서 읽은 부분은 아무래도 실전에 적용할수 있는 마케팅 이론부분이었다.

 '마케팅 이론과 모바일 실전'

이 부분은 다양한 마케팅을 이해할수 있는 부분으로써 모바일 마케팅이 어떻게 이루어 지고 있는지를 알수가 있는 부분이었다.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것, 오감 마케팅, 추억 마케팅, 싱글족 마케팅, 문화 마케팅, 키덜트 마케팅 이런식으로 나뉘어져서 알려주고 있다. 빅데이터 활용하는 부분은 사실 나도 관심은 있지만 어떻게 활용을 해야 할지 잘 몰랐는데 옐로아이디를 활용해서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서 비교적 현실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알수가 있었다.

 

마지막으로 최신 책 답게 전반적으로 최신 예시들을 들어서 이야기 하고 있어서 정말 너무나 내용적으로 괜찮은 모바일 마케팅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