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나를 차별화할 것인가 - 대한민국 1등 브랜드 컨설턴트 김우선의 브랜딩 전략
김우선 지음 / 위닝북스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어떻게 나를 차별화할 것인가

 

사람이 곧 브랜드라는 지은이는 나를 차별해야 한다고 한다. 지은이는 브랜드 컨설턴트이며 콘셉트 플래너이며 퍼스널브랜딩 컨설턴트이며 콘텐츠 크리에이터이며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이고 자기계발 작가이기도 하다. 이렇게 브랜딩관련 전문 컨설턴트로써 자신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이 책을 통해서 나를 어떻게 차별할것인가에 대하여 논의하고 있다.

 

나는 평범한 사람이다. 그렇지만 이렇게 평범하게만 살수는 없다 생각했다. 한때는 엄청 노력도 하고 한때는 엄청 나를 위대하게 변화도 시키고 싶고 그렇게 다야한 삶을 살고 싶었다. 이런 나를 위한 책인거 같았다. 결국은 나를 변화시켜서 나를 차별화 시켜야 하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대가를 치러야 함은 어느정도 인지 하고 있다. 다만 이 책이 좀더 나은 방법 좀더 옳바른 방법을 제시해주고 있을 뿐이었다.

 

1. 당신의 시대가 온다.

2. 온리 원이 되기 위한 큐레이터가 돼라

3. 의미를 부여할 때 브랜드가 된다.

4. 평범함을 위대함으로 바꾸는 9가지 코드

5. 퍼스널브랜딩, 스토리 의미 부여가 답이다

 

일단 이 책은 나를 차별하기 위한 것에 앞서서 나를 알기 위한 단계부터 시작한다. 즉, 나를 알아야 나를 소개할수 있는것처럼 나를 알아야 내가 원하는것이 무엇이고 내가 잘 하는 것이 무엇이며 나를 위한 것이 무엇인지를 알수가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지은이는 자신에게 끊임없이 질문을 하게 한다. 물론 질문을 한다면 답도 끊임없이 찾도록 한다. 그렇게 해서 진짜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생각하게 한다. 물론 나 스스로 질문과 답을 끊임없이 하다고 해결책이 딱 나오지는 않지만 적어도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인지를 하나씩 해 나가는 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하나 하나 나열해 보니 제법 큰 가닥이 잡히는듯하였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내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할지에 대한 또다른 고민을 하게 되었다.

 

자신을 믿어라.

자신의 능력을 신뢰하라.

겸손하지만 합리적인 자신감 없이는 성공할 수도  행복할 수도 없다

-노먼 빈센트 필-

 

자신을 철저하게 분석하라는 조언에서 시간 활용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시간을 시 단위가 아닌 분단위로 해서 시간을 나열한것을 알수가 있는데 뭐하는데 15분 휴식하고 뭐하고 뭐하고 이렇게 무엇을 하는것에 대해서 분단위로 잘게 쪼개서 기록을 하고 있다. 이럴정도로 아주 철저하게 분석을 하는 모습을 보면 정말 이렇게 생활하는 것도 만만치 않지만 이렇게 기록하는 것도 참으로 인내와 의지가 없으면 안될거 같았다. 그만큼 자기관리를 철저히 할때 가능한것일수 있다는 것이다.

 

이렇듯 평범함에서 위대함으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의 철저한 분석부터 시작하며 많은 위대할수 있는 9가지 코드를 통해서 위대함으로 거듭나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1. 아무도 가지 않은 새로운 길을 선택하라_도전

2. 가장 잘하거나 가장 잘하는 일부터 찾아라_탐색

3. 가고 싶은 최종 목적지 정하기_빅픽처

4. 나만의 특별한 가치를 찾아라_아이덴티티

5. 나만의 특별한 차별성 지니기_탁월함

6. 꾸준히 브랜드 생태계를 구축하라_영역 확장

7. 사랑하라, 사랑하고 또 사랑하라_자기애

8. 브랜드 네임에 맞는 브랜드 철학 이야기하기_철학

9. 고객에게 브랜드 스토리를 경험하게 하기_공감과 교감

 

이렇게 9가지 코드를 가지고 위대해지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하고 있다. 그리고 나서는 의미를 부여해서 스토리를 만들어야 한다고 한다.이렇게 했을때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수 있다고 한다. 현재에 안주하는 마음이 아닌 도전해서 새로운 스토리를 만들어 나갈때 진정한 내가 되며 이런 내가 나답고 남과 다른 나를 발견하고 이런 나를 차별화해서 소개할수 있다는 것이다. 나 또한 이런 스토리를 만들기 위해서 차별화가 될수 있도록 부단히도 노력해야 함을 느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