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나는 감정 때문에 힘든 걸까 - 행복을 부르는 감정조절법
김연희 지음 / 소울메이트 / 2014년 12월
평점 :
절판


감정 감정

내 감정 상대방의 감정....

특히나 내 감정을 조절 한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것 같습니다.

살면서 우리는  상대방이 기분이 좋았으면 좋겠다 생각해서 상대방에게 좋은 말을 해주고 좋은 행동을 하면서 노력을 하잖아요 그러면서 상대방의 감정을 좋게 해주기 위해 노력하면서

정작 내 감정에 대해서는 특별히 노력을 하지 않으면서 살아가는거 같다는 생각을 문득해보았네요

그렇기 때문에 감정때문에 힘든 나날들이 많이 생기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왜나는 감정때문에 힘든걸까라는 제목을 보고는 문득 나도 저런 생각 가끔 해봤는데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내 감정.... 상대방의 감정에 더 신경 쓰느라 그동안 너무나 소홀했구나라는 생각이 이 책을 통해 서서히 드러나더라구요

내 감정에 대해서 좀더 관심을 가져야 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면서 읽어 내려 갔네요

이 책은 감정에 대해서 크게 세가지로 나누어서 쓰여 있어요

감정이란 것에 대해 정말 이 감정이란 것에 제대로 알기 위해 고찰 하는 부분과

감정에도 긍정적 감정과 부정적 감정 이렇게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 볼수 있는데 긍정적 감정은 상관이 없는데 문제는

부정적 감정에 대해서 알아야 하는 거잖아요 부정적 감정이 들면 우리가 컨트롤 하기가 어려우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부정적 감정에 대해서 알수 있는 부분이 두번째 이구요

마지막으로 감정에 대해서 무엇인지 알았다면 이 감정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가에 대한 문제를 고찰하는것이 마지막이 되겠네요

 

사실 감정이란것이 단순히 감정이 무엇인지 알기 때문에 배우지 않아도 될것이 아니라

우리는 감정에 대해서 진실되게 정말 무엇인지 부터 알아야 하는것이 맞다고 생각해요

아니뗀 굴뚝에 연기가 피어오를까란 속담이 있듯이 부정적 감정때문에 지금 힘들어 하고 있다면 부정적 감정이 오는 원인이 있을건데 그 원인을 아는 과정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거든요

내 건강한 마음을 위해 감정이 무엇인지 어디에서 오는것인지에 대해서 배울수 있는 좋은 책인거 같아요

 

그리고 제가 가장 관심을 가지고 읽은 부분이 사실 두번째예요

전 부정적 감정을 감정이기때문에 끓어 오르는 어쩔수 없는 것이 아닌 스스로 조절하는 법을 배우려면

뭔지 객관적으로 알고 싶었거든요

이 책에서는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서 쉽게 풀어 써주어서 이해하기가 무척 쉬웠어요

책을 읽으면서 감정이입이 무척이나 잘되기도 하였어요

특히나 분노나 불안 부분을 설명해주는 챕터에서는 읽으면서 맞아 맞아

나도 그러는데 이러면서 완전 도취되어서 읽다가도 다 읽고 나서는

하... 한숨밖에 안나오더라구요

왜냐면 막상 머리로는 알긴 하지만 가슴으로 잘 안된다는것을 알기 때문이라 그런것 같기도 하지만

전 이 책을 통해 내가 아예 몰랐던 시기보다는 이렇게 내 감정에 대해 조금씩 공부해 갈때

내 마음이 나의 감정을 좀더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좀더 감정을 조절하는 법을 배워나간다고 생각해요

내 감정 조절을 위한 책으로써 내 감정을 조절하고 싶을때 문득 문득 꺼내 볼수 있는 책이라 뿌듯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