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처리 바이블 - 파이썬, OpenCV, 텐서플로로 배우는 이미지 처리와 컴퓨터 비전의 모든 것!
류태선.콥스랩 연구원 지음 / 길벗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미지 처리 바이블

요즘 AI다 딥러닝이다 정말 아주 아주 핫한 딥러닝에 대한 이야기가 가득 담긴 책을 접하게 되었다. 바로 이미지 처리 바이블인데 이 책을 읽기 이전에 지은이에 대해서 가볍게 읽어 보았는데 지은이는 딥러닝에 정말 진심임을 알수가 있었다. 국내 최대 딥러닝 논문 리뷰 채널[딥러닝논문읽기모임]을 운영하고 있었고, 크고 작은 강의 및 딥러닝 모델들을 다양하게 개발하였다고 하였다. 현재는 인공지능 교육 및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 [콥스랩]을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이 책에서 끌리는 부분이 있었다. 바로 책의 첫장이었다.



독자의 1초를 아껴주는 정성을 만나보세요!

이 구절이었다. 사람은 살아감에 있어서 신념은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신념은 바로 눈에 안보이지만 신념에 따라 움직이는 사람은 정말 오랫동안 단단하게 삶을 이루어 나간다고 생각하는데 그 신념이 타인의 시간절약이라고 한다면 정말 그 여파는 어마어마 할것이라 짐작이 되기 때문에 그렇기에 이 책의 내용이 지은이가 어떤 마음으로 쓰여졌는지 느껴졌다.



책의 전반적인 내용은 이미지 처리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가 가득 있다. 이미지 처리에 대한 정의 부터 시작해서 이미지에 대한 이해를 위한 다양한 기법들 및 도구들이 등장한다. 이미지 처리가 아주 간단하게 포토샵으로 하는 것 같은 느낌이지만 딥러닝으로 하는 이미지 처리는 정말 나에겐 새로운 영역이었다. 아직 나의 딥러닝이며, 이미지 처리 기술에 대한 이해도는 입문 수준이라 이 책의 내용을 전부 이해하는데에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이미지 처리에 대하여 입문부터 중급, 고급까지도 모두 다루고 있어서 이미지 처리를 제대로 배우고자 한다면 이 책을 바탕으로 공부를 시작해도 괜찮을것 같은 생각이다.



사실 이 책은 입문에게는 좀 버겁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들기는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은 이미지 처리를 엉뚱하게 돌아서 돌아서 배우지 않고 정석대로 배울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준다는 느낌이다. 이미지의 구조와 색 공간, 필터링과 변환 등 예전부터 이미지 처리를 하던 방식에 대한 설명부터 현재의 이미지 처리 기법까지 정말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합성곱 신경망, 생성적 적대 신경망 등 딥러닝 모델의 원리와 활용 방안등 다양한 학습 내용들이 담겨 있다.

이미지 처리에 대한 제대로 된 바이블을 원한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이미지처리

#딥러닝

#이미지

#이미지처리바이블

#컴퓨터

#스테이블디퓨전

#파이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