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y, 파이썬! 생성형 AI 활용 앱 만들어 줘 - 예제 코드 깃허브·저자 무료 강의 영상 유튜브
김한호.최태온.윤택한 지음 / 성안당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ey, 파이썬! 생성형 AI 활용 앱 만들어 줘



Hey, 파이썬! 생성형 AI 활용 앱 만들어 줘

도대체 파이썬의 활용범위가 어디까지인가 정말 궁금하게 만드는 이 책의 제목을 보고 읽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파이썬이 인공지능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면서 부터 알게된 개발 언어지만 파이썬의 개발 활용 범위의 광범위함에 매번 파이썬을 알게 될 때마다 놀라게 된다. 특히나 이 책에서는 파이썬으로 챗봇을 만드는 방법도 알려주고 있으니까 말이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이 책은 기본적으로 파이썬을 배워나가는 입문 보다는 파이썬을 이미 활용하고 있는 중하위권의 중급정도의 기본 실력을 갖추고 있다면 학습 및 이해도가 무척이나 높을 것으로 예상이 된다. 그렇기에 최대한 활용할 수 있으려면 파이썬에 대해서는 기본기가 갖추어져 있어야 한다고 느껴진다.



그렇다 하더라도 물론 이 책은 파이썬이란 무엇인가 부터 정의를 잘 정리가 되어 있다. 그리고 파이썬에 대한 장단점은 물론이거니와 파이썬을 왜 배워야 하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에 대한 이야기 부터 시작한다. 책은 학습함에 있어서 예문과 더불어서 차근차근 잘 학습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해주고 있다. 또한 중간 중간 Tip 코너가 있어서 깜짝 정보들을 알 수가 있다.



더군다나 학습자 입장에서 책으로 학습하는데에는 뭔가 잘 따라하다가도 주어진 예시의 예문과 동일하게 결과값이 나오지 않는다면 당황하면서 학습이 막혀 버리고 뭔가 학습을 해도 잘 한게 맞나 싶을 정도로 의문이 갈 정도로 잘 한건가 싶기도 한데 그럴때는 저자 무료 강의 영상 유튜브를 참고해서 파이썬에 대해서 더 세심하게 학습을 해나갈 수 있는 방안도 마련해 주고 있어서 뭔가 든든하다고 느꼈다.




이렇게 꼼꼼하게 파이썬 생성형 AI 활용 앱을 만드는 과정은 총 3명의 저자와 함께 할 수 있었다. 모두다 실력들이 좋아서 파이썬을 배워나가는데 있어서 학습이 부족함이 들지 않았다. 파이썬으로 활용가능한 다양한 개발들을 배우면서 오늘도 미래에 대해서 더 많이 알아가는듯 했다.

나에게는 한챕터 한챕터 공부하는데에 시간이 오래 걸리기는 하였지만 파이썬을 다시금 학습할 수 있어서 너무나 좋은 기회를 받았다고 느꼈다.

#파이썬

#챗GPT

#인공지능

#생성형AI활용앱

#인공지능챗봇

#성안당

#헤이파이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