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집밥 다이어트 레시피 - 식비도 아끼고 살도 빠지는
강지현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간단 집밥 다이어트 레시피



초간단 집밥 다이어트 레시피

살림을 직접 하게 되면서 음식 만드는 것에 대해서 관심을 자연스럽게 가지다 보니까 어떻게 하면 저렴하고 간단하면서 건강식으로 먹을 수 있을까를 수시로 고민하는 것 같다. 손쉽게 생각하면 간단하게 사먹거나 하면 되지만 정말 마음에 드는 음식은 정말 가성비가 높은 음식이 아닐까 싶다. 비싼 음식을 먹게 되면 기대하게 되는 것이 높아져서 맛이 있다는 것을 크게 느끼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때는 좀 저렴하게 먹으면 음식에 대한 기대를 크게 안하다가 맛이 괜찮으면 굉장히 만족해 지는 경우가 많다. 이런 나와 같은 마인드를 가진 사람이라면 이 책은 정말 완벽한 요리책이 아닐까 싶다.

요리가 비교적 간단하고, 비싸지 않은 흔한 재료이면서, 건강식이기 때문이다. 이 3가지 장점의 요리가 어디 쉽겠어? 라고 생각하겠지만 이 책은 그 3가지를 모두 만족하는 책이다. 그렇기에 나는 강력 추천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나는 다이어트를 크게 고려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식습관이 과식을 자제하고, 건강식 위주로 주로 먹는 편이다. 이런 나에게도 다이어트를 고려하는 요리를 추천하는 이 책은 더할 나위없이 좋은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나에게 다이어트라는 것은 단순히 살을 빼기 위함이 아니라 건강하게 먹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 책의 다양한 요리들은 대부분 야채를 많이 곁들인다. 그 중에서도 야채와 두부의 조합은 정말 환상의 궁합이라고 생각하는데 두부를 활용한 요리중에서 생각지도 못한 요리들을 소개 하였다.



바로 순두부비빔밥이었다. 순두부는 순두부 자체를 요리해서 먹는 생각만 주로 했었는데 순두부를 이용해서 밥에 비벼먹는 것을 소개하는 것을 보면서 정말 감탄을 하였다. 우와 이렇게도 먹을 수 있구나 싶었다. 정말 간단하고, 너무나 쉽지만 그동안 생각하지도 못한 포인트였다.



또한번 놀랐던 것은 오이게맛살비빔국수였다. 물론 샐러드라고 표현해도 될 정도 였으나, 오이와 게맛살을 이용한 비빔국수라니 정말 발상의 전환이 아닐수 없었다. 그런데 더욱더욱더 놀라운 것은 요리방법이었다. 요리방법은 정말 간단해서 총 조리시간이 30분도 안걸릴 정도 였다. 재료 손질만 빠르게 한다면 요리는 10분이면 족할 정도 였다.

정말 이 책은 간단하고, 저렴하면서, 건강식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정말 훌륭한 요리책이 될 수 있는 그런 책이다. 더군다나 간이 쎈편도 아니어서 정말 건강식이다. 이 책은 두고두고 소장하면서 자주 찾아보는 그런 책이다.

#요리

#집밥

#다이어트

#겨울딸기

#초간단집밥

#다이어트집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