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해커스공무원 실전동형모의고사 국어 2 (9급 ·7급 지방직 대비) - 7.9급 지방직 대비ㅣ실전모의고사 12회분 수록ㅣ모바일 자동 채점+성적 분석 서비스 제공ㅣOMR 답안지 수록ㅣ매일국어 어플 무료 제공ㅣ공무원 인강 무료 제공
해커스 공무원시험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무원 / 202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2023 해커스공무원 실전동형모의고사 국어 2_해커스

해커스공무원에서 2023년 대비 실전동형모의고사 국어가 출간되었다. 공무원 시험의 불과 약 2개월 앞둔 시점에서 알맞게 접하게 되어서 참으로 다행으로 여긴다. 해마다 공무원 시험을 예측하고 모의고사를 반영해서 문제를 풀수 있도록 하는 것이 참으로 부지런하다는 생각이 든다.

특히나 국어과목 같은 경우에는 최근 몇년간 출제경향이 많이 달라지고 있기 때문에 최신 경향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다면 헛공부 할수 있기 때문에 특히나 예민한 과목이 아닐까 싶다. 만약에 출제경향은 모른채 기출문제만 푼다고 5년전~ 7년 전의 국어 기출 문제를 푼다면 정말로 낭패가 아닐 수가 없을 것이다. 그시절에 비해서 지금은 문학 문제나 문법 문제보다도 비문학의 출제 비중이 많이 높아지고 있으니까 말이다.



그래서 초반에 나와있는 최신 출제 경향과 학습 전략 페이지를 꼼꼼하게 살펴 볼 수 밖에 없었다. 그리고 또 짚어 봐야 할 부분은 각 시험 구분별로 출제 경향이 또 조금씩 다르다는 것이다. 보통은 지방직 9급을 준비하겠지만 국가직이나 법원직같은 경우는 출제 경향이 다르다. 이런 부분들을 꼼꼼하게 확인하지 않는다면 전략적인 학습 계획을 짤 수가 없다.



특히 국어 과목이 한국말이라 그런가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으면서도 왠지 모르게 까다로운 과목이 아닐까 싶다. 그래서 고득점으로 가면 갈수록 공부하면 할수록 아리송하고 정답에 대한 명확한 근거가 부족한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들이 남아 있는것이 아닐까 싶다. 그럴 때 일수록 동형모의고사 문제들을 많이 풀어서 정답의 확률을 높여가는 수밖에 없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물론 실전동형모의고사를 많이 푼다고해서 내가 배웠던 지문들을 실전에서 접할것이라는 안일한 생각을 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적어도 내가 공부를 하면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나가는가를 배우기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해 가는 것이 아닐까 싶다.

#해커스

#해커스공무원

#모의고사

#국어모의고사

#해커스공무원모의고사

#해커스실전동형모의고사

#실전동형모의고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