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해커스공무원 실전동형모의고사 한국사 1 (9급 공무원) - 9급 공무원 전 직렬 대비ㅣ모의고사 16회분 수록ㅣ모바일 자동 채점+성적 분석 서비스ㅣ무료 시대별 막판 암기 점검ㅣOMR 답안지 수록 2023 해커스 공무원 실전동형모의고사
해커스 공무원시험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무원 / 202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2023 해커스공무원 실전동형모의고사 한국사 1(9급공무원)



2023 해커스공무원 실전동형모의고사 한국사 1(9급공무원)

공무원 한국사는 생각보다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아무래도 암기과목이고, 잘만 공부하면 효자과목이 될 수 있을 정도로 빠르게 풀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렇다고 해서 공부를 소홀히 하면 안될 것이라고 생각해서 해커스공무원 실전동형모의고사 한국사를 풀어 보았는데 난이도고 어느정도 있고 해서 한국사 공부하기에는 안성맞춤이었다. 실전느낌으로 공부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도 한국말이고 역사다 보니 문제풀때마다 그래도 나름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과목이 아닐까 싶다.



아무래도 한국사 과목은 과거의 역사 이야기 이다 보니 최신 업데이트 내용보다는 최신 출제 빈도를 주목해서 공부할 필요성을 느낄때가 있는데 해커스에서 해당 부분을 학습전략으로 분석해서 제공하고 있다. 이런 내용들을 참고해서 어느부분에서 출제가 많이 되고 흐름이 어떻게 되는지 여부를 파악 할 수 있었다. 특히나 정치, 문화 파트가 압도적으로 비중이 높으니 단원별 기출문제집을 풀때 참고해서 공부 할 수도 있었다.



그리고 문제만 풀다보면 정말 내가 알아서 맞춘건지 감으로 맞춘건지 헷갈릴때가 간혹 있는데 그런 부분들은 핵심 키워드 마무리 체크를 할 수 있도록 페이지가 있는데 그곳에서 키워드 중심으로 학습을 하면 내가 어떤 부분에서 제대로 잘 모르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가 있었다. 그런 부분들이 한국사 학습을 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었다.



해커스 실전동형모의고사를 통해서 공무원을 준비하는 과정은 제대로된 학습플랜대로 따라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였다. 무엇이 되었든 그냥 무작정 열심히만 하면 되는 시대는 좀 지난것이 아닌가 싶다. 제대로 열심히 해야 하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이 공무원 한국사 공부를 충분히 도와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해커스

#해커스한국사

#공무원

#공무원한국사

#한국사

#모의고사

#공무원모의고사

#동형모의고사

#한국사모의고사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